순천시(시장 조충훈)가 ‘제7회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는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순천시 걷기연맹에서 주관해 일본, 대만, 중국, 러시아 등 해외 참여자와 전국 걷기대회 임원 등이 참여해 동천변 코스(5㎞, 10㎞, 25㎞)와 봉화산둘레길 코스(5㎞, 10㎞, 25㎞)에서 대회를 진행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아름다운 동천변과 봉화산 둘레길을 함께 걸으며 건강 증진과 걸으면서 기부하는 건강동행(빅워크)에 동참함으로써 국경과 인종을 초월한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한국체육진흥회 걷기 강습 및 걷기 홍보관, 스포츠마사지 체험부스, 건강 관련 부스, 그린순천21 빅워크 동참&탄소줄이기 캠페인 등을 운영하고 행사 기간 중에 축하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볼거리도 준비돼 있다.
특히 참가자 대표들의 선물교환 및 장기자랑 등으로 세계 걷기동호인들과 친선 교류를 나누는 장이 될 예정이며, 조곡동자치위원회가 간식거리를 직접 만들어 제공하는 등 다양한 체험거리와 먹거리로 대회참가자를 맞이한다.
순천만 ECO 국제걷기대회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가능하며, 코스를 완주한 선수들에게는 완보증, 완보 배지가 주어지고 대회에 참여해 각종 캠페인을 실시한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인증서를 배부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