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박옥순)는 오는 25일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7년 정선군 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가족봉사단 활동 영상물 상영, 가족봉사단 소개, 2017년 가족봉사단 활동계획 설명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가족봉사단은 올 한 해 소통과 나눔을 통해 가족사랑을 이웃사랑으로 확산시켜 115가족 385명의 가족봉사단이 참여해 총16개 팀으로 나누어 월 1회 이상, 년간 30시간 이상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정선군가족봉사단은 매월 1회 이상 지역의 독거노인 방문을 통한 따뜻한 이웃되기 및 집 돌보기, 환경정화활동 전개, 쌈지공원 가꾸기, 농촌일손돕기, 복지시설 방문, 정선아리랑제 봉사활동 전개, 체험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엄마·아빠와 함께하는 가정에서부터 봉사와 나눔의 실천으로 가정과 사회가 소통과 화합으로 더불어 행복한 밝은 사회를 만들어 가기위해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날 정선군청소년 봉사단 발대식은 106여명의 청소년이 참여해 동계올림픽 및 자원봉사 활성화 홍보 캠페인 전개, 지역행사 지원, 농촌일손돕기, 복지시설 방문, 자원봉사 리더십 교육 등 다양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박옥순 자원봉사센터소장은 “지역의 자원봉사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전개해 나감으로써 소통과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며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자원봉사 소양 및 전문화 교육은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