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는 지난 16일 강원랜드컨벤션호텔에서 빅데이터의 권위자인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을 초청해 ‘적응 그리고 협력’을 주제로 올해 첫 번째 ‘지식콘서트’를 가졌다.
송길영 강사는 방대한 소비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미래예측 및 기업의 마케팅 등에 활용하는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전문가로 각종 미디어를 통해 빅데이터 전도사로 활약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 송길영 강사는 대학교수, 기업인, 빅데이터 전문가로 활약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기술과 환경의 변화 속에서 어떻게 적응하고 협력해야 되는지에 대한 얘기와 함께 강원랜드의 빅데이터 연관 키워드를 분석해 직원들에게 제시했다.
송 강사는 “강원랜드는 여행산업군에 속해 있는데 여행산업에 대한 빅데이터 키워드는 ‘예쁘다’, ‘맛있다’, ‘저렴하다’가 대표적이다”며 “강원랜드도 상품 개발이나 고객 타겟팅 등 마케팅에 이 키워드들을 연관시켜 기획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식콘서트’는 지난해 강원랜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명사초청특강’을 업그레이드한 강연이다. 미니 콘서트, 와인, 다과 등을 함께해 더 편안한 분위기에서 실시되는 문화와 강연이 어우러진 사내 종합교양 특강 프로그램이다.
강원랜드는 올해 연말까지 매월 1회 ‘지식콘서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성승한 첼리스트, 정재찬 한양대 국어교육학교수,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교수 등 현재 각 분야에서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강연자들을 초청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