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이 관내 공공기관 및 비영리법인·단체 등을 대상으로 실시한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 지원 공모사업에 16개 기관을 선정했다.
군은 평생교육 관련 분야 전문위원으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프로그램의 타당성, 독창성, 구체성 및 운영의 효율성, 프로그램의 효과와 기여도 등에 대한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우수프로그램 선정기관은 정선교육도서관 등 도서관 7개, 청소년·아동기관 5개, 사회·복지기관 4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정선교육도서관의 ‘문학, 꽃으로 피어나다’, 사북공공도서관 ‘놀이전문가 양성과정’이 최고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500만 원이 지원된다.
신동청소년장학센터의 ‘우리동네 예체능-테니스교실’,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의 ‘다이어트댄스’ 등 14개 기관의 프로그램은 500만 원 이하로 차등 지원된다.
또한 이달 중 별도 공모를 통해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20여개를 선정해 운영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평생학습 우수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지원과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 보급을 통해 군민들의 학습욕구를 충족하고, 평생학습 활성화에 적극 나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정선군은 지역주민이 원하는 특화된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외국어, 컴퓨터, 인문소양, 민간인 자격증 취득과정 등 21개 분야 440개 과정을 갖춘 사이버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또 문해교육사 양성, 찾아가는 문해교실 운영, 평생학습 우수 동아리 지원사업을 추진중에 있고 상반기중 평생교육 관련 기관·단체·시설과 프로그램의 정보를 수록한 평생교육 편람을 제작해 이용자 편의증진과 프로그램 특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정선군에는 작은도서관 13개소, 노인대학 10, 복지관 및 청소년 시설 38개소 등 61개소의 평생교육기관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