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 사업 신청은 지난 7일부터 오는 4월 7일까지 (재)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 내 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에서 받고 있다.
시는 대다수의 관내 중소기업체가 디자인 분야 전문 인력과 자금 부족 등의 이유로 자체 브랜드 및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이를 해소하고자 매년 생산제품 및 포장 디자인 개발 분야 등을 지원함으로써 상품 이미지의 고급화를 통한 판매 촉진 등 지역 내 우수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힘쓰고 있다.
이 사업은 제품 및 포장 디자인 개발이 필요한 기업이 신청서를 제출하면 사업선정평가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지원업체를 선정한 후 디자인 전문회사와 인력을 활용해 선정된 업체의 디자인에 대한 컨설팅 및 맞춤형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제품 디자인 분야에 건당 1000만 원 이내, 포장 디자인 개발 분야에 건당 500만 원 이내에서 지원한다.
이와 관련, 금년도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재)진주바이오산업진흥원은 오는 22일 오전 11시 진흥원 내 행정지원동 2층 회의실에서 관내 중소기업 관계자 및 디자인 관련 전문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갖고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진주시 기업통상과 기업정책팀 담당자는 “전문 디자인 인력과 자금 여력이 부족해 상품화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이 사업에 많이 참여해 지원 받길 바란다” 며 “실질적인 기업 매출증대가 이뤄질 수 있도록 디자인 개발에서부터 상용화까지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신청 방법 및 절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 홈페이지(biodesign.or.kr)와 진주시청 홈페이지 기업도우미관이나 바이오디자인혁신센터(055-762~941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