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전정환 정선군수를 비롯한 공공분야 및 사회복지분야, 시민단체분야, 학계 등으로 구성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13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날 회의는 2016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연차별 시행결과 평가 및 2017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계획에 대해 심의·의결 했다.
또 2017년 주요사업 운영계획으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 및 사회복지종사자 힐링캠프 운영, 민·관협력 워크숍 운영, 실무분과 활성화 지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정선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기관·단체의 연계 및 협력을 통한 지역 주민의 복지향상을 위해 2005년 구성되었다.
현재 100명의 위원(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들이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함께 협력해 지역 내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중요사항과 지역사회복지계획을 심의하고 지역주민들의 복지욕구를 조사해 정책에 반영해 정선군 사회복지발전의 밑그림 역할을 하고 있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들을 정책에 반영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성장하는 복지정선을 위해 노력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