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군수 전정환)은 군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군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열린행정을 실현해 나간다고 밝혔다.
군은 군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열린행정을 통해 행정서비스의 품질을 높이고 대화와 소통을 통해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주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군은 ▲주민과 소통하는 청렴한 행정구현 ▲지역공동체 회복 및 주민자치 활성화 ▲군민을 위한 세무행정 구현 ▲고객 맞춤형 민원행정 등 열린행정을 적극 펼쳐나가고 있다.
우선 군민과의 소통하는 청렴한 행정구현을 위해 정선군공약이행평가단 내실운영 및 주민참여형 마을만들기 추진, 청렴한 정선 세상 구현 교육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지역공동체 회복 및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인구정책담당을 신설 운영하고 주민불편해소하는 치안안전망 구축, 마을공동체와 주민자치 활성화, 정선군 새마을회관 신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 맞춤형 민원행정을 위해 찾아가는 소통민원실 운영,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 부동산 알림e수첩 제작 배부 등을 추진중이다.
이어 군민을 위한 세무행정 구현을 위해 맞춤형 납세서비스 제공, 군민이 공감하는 개별부동산가격 공시, 보조금 교부조건 사전 안내, 공유재산 대부만료 문자서비스 등을 적극 시행하고 있다.
정선군 관계자는 “군민을 위한, 군민이 중심이 되는 열린행정을 적극 추진해 환경변화에 적극 대처할 방침”이라며 “주거·교육·의료 3대 복지실현으로 군민이 행복한 정선을 위해 적극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