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 Wee센터가 2017년 중학교에 입학하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자기격려를 통한 중학교 새내기 적응 프로그램인 ‘마음 그림일기’를 실시했다.
교육청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어린이를 벗어나 본격적인 청소년이 되는 시기인 중학교 새내기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감 갖기, 긍정적 관계 맺기 등의 연습을 통해 학교적응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마음 그림일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신에 대한 이해, 올바른 의사소통의 방법, 미래에 대한 긍정적 자아상 등의 미술심리 상담활동으로 진행됐다.
특히 스스로 자신을 격려하며 자신의 강점을 찾고 미래에 대한 긍정적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마음 그림일기에 참가한 한 학생은 “중학교에 간다는 것이 떨리고 긴장되기도 했었는데 다른 친구들과 함께 고민하고 경험을 나눌 수 있어서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임형권 교육장은 “새로운 학교에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될 새내기들이 학교에 대한 기대감을 가지고 좀 더 열정적으로 자신의 삶과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좀 더 많은 학생들이 이런 기회를 가져 학교생활 적응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