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이 주최하고 영월 정월대보름 한마당 준비위원회의 주관으로 진행되는 영월 정월대보름 한마당 행사가 2월 11일 개최된다.
정월 대보름 본 행사는 장릉에서 ‘단종대왕 신주 봉정행사’를 통해 행사의 시작을 알린 뒤 동강둔치로 자리를 옮겨 윷놀이, 민속놀이체험, 부럼깨기, 귀밝이술 시음, 소원지쓰기, 망우리돌리기, 달집태우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 장릉에서는 이날 오전 11시 단종대왕 신주 빚기 행사는 군민들의 정성을 바탕으로 단종대왕에게 봉정하는 신주를 빚어 단종문화제 진행 시 개봉하게 된다.
각 읍면사무소에서는 2월1일부터 2월8일까지 신주미를 접수받게 된다.
2월 1일에는 단종대왕 신주미 봉정 개막행사가 오전 10시 군청에서 진행된다.
신주미를 봉정한 가족에게는 신주 교환권을 제공함과 동시에 봉정자 명단이 행사장에 게재되며 단종문화제 진행 중에 대형 현수막으로 전시 할 예정이다. 접수한 소원은 달집태우기 진행 시 함께 태워 소원을 빌게 된다.
동강둔치에서는 이날 오후 2시 다양한 민속놀이가 진행되는데 이 중 가장 크게 개최되는 것은 척사대회로 가족, 동호회, 기업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4인 이상 팀을 이루어 참가하면 된다.
우승팀에게는 5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그 외 참가자들에게도 다양한 경품이 주어질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