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영월군(군수 박선규)은 새해 1월 3일부터 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 사무소 등에서 ‘2017 하이테크 농업 혁신교육’을 농업인 18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이번 교육은 기존 품목별 생산위주의 기술교육을 하이테크 융·복합 기술과 6차 산업 확산을 위한 체계전환이라는 목표로 추진된다.
교육내용은 채소, 과수, 특용작물 등 영농현장의 핵심 실천 기술 교육과 함께 농업인 핵심리더, 농촌관광, 귀농귀촌 등 농업 환경변화에 대응한 농가 경쟁력 향상을 위한 교육이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 영농현장 애로사항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의 맞춤식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1월 4일~6일, 3일간 영월군 9개 읍·면을 순회하는 교육은 읍·면별 주요 재배작목 및 여건에 맞춘 영농 기술교육 외에 평소 농업인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한 영농 종합상담을 함께 추진해 농업인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엄운문 교육자원담당은 “하이테크 농업 혁신교육을 기획하면서 농업인들이 실질적인 선진 영농기술 습득과 영농 애로사항을 해소 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을 계획했다”며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모든 교육은 오후 1시 30분에 시작될 예정이며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 또는 영월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