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시가 시민들의 자발적인 시정참여로 행정의 투명성과 민주성을 확보하기 위해 오는 14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4분기 주민참여 100인 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위원회 회의는 삼척시 주민참여 100인 위원회 1기 위촉 위원의 임기가 오는 16일 만료됨에 따라 그간의 성과와 문제점을 되짚어보고, 그 결과를 2기 위원회 구성에 반영해 운영에 내실을 기하고자 추진된다.
행사 주요내용은 1기 위원회 운영성과 결산 보고, 3분기 건의사항 처리결과 보고, 시장과 대화의 시간,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및 위원 소감 발표, 삼척시 미래가치창조 기본계획 설명 보고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삼척시 주민참여 100인 위원회는 지난 2014년 민선6기 출범과 더불어 시민들을 대상으로 공개모집을 통해 구성되었다.
주요 시정 정책수립 및 방향,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예산편성, 주민생활 불편사항 개선 등에 대한 의견을 개진하며 시정 자문기관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주민참여 100인 위원회 회의를 통해 도출된 내용에 대해 심층분석을 통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며 “궁극적으로는 시민화합을 통한 시민이 중심이 된 행복한 삼척 건설에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