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는 다문화가족 및 시민 30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김해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공연과 오락 등 다양한 행사로 마련됐다.
이번 <다.다.다. 큰잔치>에서는 올해 다문화가족회원의 봉사활동 우수자에 대한 상장수여와 함께 다국적 우쿨렐레 동아리 ‘더한소리’의 공연, 가족 레크리에이션,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축하공연, 직원 특별공연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또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위한 테마방에서는 회원들이 꾸며놓은 ‘사진방’과 편안한 분위기에서 담소를 나눌 수 있도록 한 ‘수다방’을 비롯해 다문화 가정의 건강을 위해 협약을 맺고 있는 기관(동김해병원, 나비임플란트, 우리여성병원 등)들의 ‘건강방’ 운영으로 만족감을 더했다.
한편 김해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는 결혼이민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 다문화가족 통합교육, 취업 연계 및 교육 지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결혼이주여성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 내 다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나눔 봉사 활동과 학교 및 지역사회에 다문화인식개선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김해시 여성아동과 관계자는 “내년부터 5개권역별 다문화주민센터 운영과 찾아가는 방문상담서비스 병행실시를 통해 다문화가정자녀들이 한국에서 잘 정착해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