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형권) Wee센터가 2016년 마지막 연수로 위(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했다.
Wee센터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관내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상담자원봉사자 등 희망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위(Wee)클래스 담당자 역량강화 및 소진예방과 사기고양 목적을 두고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해 현장에서 열심히 뛰고, 많은 스트레스 상황에 놓여 있으면서도 소진에 대한 대처를 하지 못하고 과다한 업무에 시달리고 있는 담당자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연수 첫날인 1일은 상담자 역량강화를 위해 ‘청소년들의 분노에 대한 이해와 조절’을 배우고 ‘아로마 테라피’를 통해 심신의 안정을 꾀하는 시간을 보냈다.
특히 둘째날은 ‘인지행동치료기법’에 대해 배우고 ‘순천만 정원’에서 자연과 함께 하며 마음과 몸을 새롭게 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초등학교 상담사는 “상담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좋은 연수와 더불어 힐링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주어 그 동안의 스트레스가 다 풀리는 것 같다”며 고마움을 표현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임형권 교육장은 “현장의 상담전문가들이 즐겁고 행복해야 우리학생들도 행복할 수 있다”며 “현장의 선생님들이 즐겁고 보람차게 상담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