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정선군자원봉사센터(소장 박옥순)는 30일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서 11월 이달의 으뜸봉사자와 으뜸봉사단체 및 으뜸봉사가족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
센터는 마일리지제 운영에 따라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해 성실하게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자원봉사자, 자원봉사단체 중 월별 활동실적이 우수한 봉사자 및 봉사단체를 각각 선정해 매달 시상하고 있다.
으뜸 봉사자 선정은 활동횟수와 활동시간, 지속성, 지역파급 효과 등 종합적으로 심사해 선정하며 이달의 으뜸 가족은 분기별로 시상하게 된다.
이달의 으뜸봉사자는 신승윤씨가, 으뜸봉사단체는 정선청년봉사단(대표 김근형)이, 으뜸봉사가족에는 정선읍 신태선씨 가족이 각각 선정됐다.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신승윤씨는 정선아리랑제 교통봉사 및 지역 환경정화, 저소득 가구 도배봉사활동 등 봉사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왔다.
또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정선청년봉사단은 독거노인 보일러 수리 등 집수리 봉사활동 및 연탄나누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활동을 했다.
아울러 으뜸봉사가족으로 선정된 신태선 가족은 환경정화활동 및 정선아리랑제 등 지역행사 봉사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열심히 봉사한 활동실적을 인증 받았다.
자원봉사마일리지제 운영은 자원봉사자들의 참여와 관심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사회적 가치 인정 및 지역사회 발전과 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