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71회 순천사랑아카데미가 오는 24일 문화건강센터 다목적홀에서 김오곤 한의사를 초청해 ‘100세 시대 건강 재테크’라는 주제로 열린다.
‘노래하는 한의사’로 알려진 김오곤 대한한의학연구소장은 강연을 통해 피로와 스트레스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일깨워 주고, 일상에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전수한다.
특히 건강지식과 경험을 노래로 전달해 흥겨운 분위기가 연출될 예정이다.
김오곤 한의사는 대한한의학 연구소·한국건강음식연구소 소장을 역임하고 현재 화성행궁명인한의원 한의사로 활동하면서 뽕짝허준 건강백서 등을 펴냈다.
또 KBS아침마당, SBS 잘먹고 잘사는 법, MBC실속정보 행복가득, 기분 좋은 날 등 여러편의 방송에 출연해 구수한 입담으로 인기 방송인으로 더 널리 알려져 있다.
순천사랑 아카데미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문화건강센터 홈페이지(http://www.schc.go.kr/), 평생학습과 749-6670~3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다양한 종류의 강의로 지역주민의 교육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2월 8일은 역사학자 이이화 강사를 초청해 ‘왜 한국사를 알아야 할까?’라는 주제로 한국사의 중요성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