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시민의 건강생활 실천 활성화를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운동, 금연, 비만, 영양, 구강’이다. 일반인뿐만 아니라 학생 부문도 마련돼 참신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 로고가 포함된 심벌마크, 산문 부문 3개 분야다. 포스터의 경우 초등학생이며 나머지 2개 분야는 연령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다.
작품 접수를 희망하는 시민은 동해시청 홈페이지를 참조해 응모작품과 참가 신청서 등 관련서류를 지참하여 오는 1일부터 11일까지 우편 또는 팩스,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외부 전문가 6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거쳐 독창성 및 활용성 공유 가능성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각 부문별 최우수작 1명과 우수작 2명, 장려작 3명 등 총 18개의 작품을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된 작품은 시는 오는 18일 평생학습관에서 열리는 보건소 프로그램 발표회시 시상할 예정이다. 당선 작품에 대하여는 총 166만원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김진문 동해시보건소장은 “당선된 작품은 향후 보건소 각종 행사 및 홍보용품 등에 활용해 일상에서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할 방침”이라며 “지역주민 참여 기회를 확대할 목적으로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