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원 여러분, 프레시앙 후원인 여러분, 그리고 독자 여러분.
구글이 구글 뉴스(news.google.com)에서 새로 시작한 '에디터스 픽' 서비스를 17일부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프레시안은 이 서비스에 기사를 공급합니다.
이에 여러분께서 프레시안 뉴스를 보다 자주 접하실 수 있도록, 해당 기능 설정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아래 설명을 따라 해당 설정을 완료해, 더 다양한 환경에서 프레시안 뉴스를 쾌적하게 보실 수 있기 바랍니다.
1. 구글 로그인 후 구글 뉴스 접속
웹브라우저에서 다음 URL : (news.google.com)을 입력하시면 구글 뉴스 사이트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의 브라우저를 이용하실 경우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하시면 위 그림처럼 뉴스 개인화 설정이 가능한 설정화면이 생성됩니다. 톱니 버튼(화면 오른쪽 위 붉은 박스로 표시된 버튼)은 언제든 뉴스 설정을 변경하실 수 있는 화면입니다.
그리고 오른편 하단의 '매체 설정 변경' 박스 (화면 오른쪽 붉은 박스로 표시된 공간)에서 뉴스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2. 프레시안 검색
매체 설정 박스에서 프레시안을 검색하시면 프레시안의 뉴스 매체 빈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매체 빈도 최대치로 조절
프레시안의 매체 빈도를 최대치로 설정해주세요!
4. 설정 저장
모든 설정을 끝낸 후, 다시 맨 위 톱니바퀴 버튼을 누르세요. 변경된 설정이 저장됩니다.
이후 구글뉴스 초기화면에는 프레시안의 실시간 주요 뉴스를 모아 보실 수 있는 에디터 픽이 초기 화면으로 설정됩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정치/경제/사회 등의 각 분야 뉴스 노출 빈도 또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프레시안 뉴스를 응원하는 보다 자주 즐기실 수 있는 방법을 지금 바로 실행해 보세요.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