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우리 아이 창의교육 어떻게 할까"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우리 아이 창의교육 어떻게 할까"

[알림]창의력학교의 겨울방학 <학부모를 위한 창의교육 특별강의>

창의력학교(교장 김용택, 시인)가 겨울방학을 맞아 <학부모를 위한 창의교육 특별강의>를 마련합니다. 창의력학교는 인문학습원이 미래상상연구소(대표 홍사종)와 공동으로 지난해 개교했습니다.

이번 특강은 우리 아이들의 재능 탐색과 창의교육 컨설팅을 중심으로 자녀교육에 대한 생각을 키워주는 특별 프로그램으로, 2월 27일(일요일) 서울 충무로 신세계백화점 본점 14층 아카데미강연장에서 열립니다.

<창의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특강에는 <섬진강 시인>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김용택 선생님과 숙명여대 교수, 정동극장장을 지낸 홍사종 선생님(미래상상연구소 대표), 국내 최정상의 남성성악가 모임인 <극장을 떠난 바보 음악가들>이 참여해, 교육과 문화행사가 어우러지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습니다.

이번 <자녀교육 특강>에서는 특히 부모의 생각이 자녀 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감안, 학부모들의 <창의교육 컨설팅>에 중점을 두고 진행될 예정입니다.

▲김용택 교장선생님 ⓒ창의력학교

김용택 교장선생님은 섬진강가에서 아이들을 가르치며, 21세기 미래의 주인공이 될 아이들에게 창의력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교육을 통해 실천해 오신 분입니다. 이번 강의는 컨설팅의 형식으로 진행되며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또, 우리나라 스토리텔링 분야의 대가인 홍사종 선생님은 미래적 가치를 지닌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창의력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합니다.

마지막으로 장엄하고 감동적인 남성 성악가들의 중창을 바로 눈 앞에서 감상할 수 있는 '살롱음악회'의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자녀들의 창의교육에 대한 깊이 있는 생각과 체험도 나누고, 일상의 고단함을 날려보낼 재미있는 음악회의 즐거움도 함께 하는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학부모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이날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 아이 재능 탐색 프로젝트 - 김용택 선생님과 함께 하는 재미있는 창의교육 특별강의>

2월 27일(일)
10:50~11:00 등교 - 강의장 입장 (일정 설명)
11:00~12:00 <창의적 아이 이렇게 키운다> - 김용택 선생님
12:00~12:30 <창의적 교육 컨설팅 – 질의 응답> - 김용택 선생님
12:30~13:30 점심식사
13:30~14:30 <재미있는 자녀 교육 이야기> - 홍사종 선생님
14:30~15:20 <극장을 떠난 바보 음악가들> 음악회
15:20~15:30 총평 및 하교


▲창의적인 신체 표현과 감정 표현을 통해 상상력과 창조적 감수성을 배양할 수 있다. ⓒ창의력학교

참고로 창의력학교를 개교한 취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상력이 풍부했던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비행기를 상상해서 스케치한 것은 지금으로부터 600년 전. 비행기가 하늘을 날기 시작한 것은 그로부터 500년 후였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한 개인의 창조적 상상력이 테크놀로지와 결합해서 현실 속에 구현되는 데에는 수백 년의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한 예로, 누구나 귀향길 고속도로에서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꿈꾸어 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 만화 같은 상상을 최근 네덜란드 우주항공연구소(NLR)에서는 이미 '스카이자동차'로 개발해 상용화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오늘날 첨단기술과 시스템은 어떤 상상이든 그 시대 안에 구현시킬 모든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누가 먼저 남들보다 창의적인 생각으로 더 깊이있고, 더 재미있게 상상해서 결실을 만드는가"이며 그것이 곧바로 경쟁력과 연결된다는 점에 있습니다.

또, 지금 우리는 상상력과 이야기가 생산의 주요 동력인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IT 첨단기술을 팔아 얻는 부가가치보다 이야기와 상상력이 관련된 산업에서 만들어지는 부가가치가 커진 시대를 사는 우리는 창조적 상상력의 자원이야말로 자원 없는 나라,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동력임을 확신합니다.

이제 이야기와 상상력의 힘은 문화산업의 영역을 뛰어넘어 모든 사회생산성에도 적극 관여하기 시작했습니다. 기업은 물론 정치도, 학교도, FTA로 번뇌하는 농촌도 상상력과 이야기의 생성 없이 시대의 조류에 발맞추어 나가기 어려운 상황과 맞닥뜨리고 있습니다. 시장이 기발한 상상력과 이야기의 힘 앞에서 폭발적으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누가 먼저 창의적인 생각으로 더 깊이있고, 더 재미있게 상상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누구나 아는 이야기지만 "물고기를 잡아주는 것보다, 물고기를 잡는 방법을 가르쳐라", 이것은 아이들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줌으로써 문제해결의 방법론을 가르치고 스스로 문제해결 능력을 높이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해 줄 것입니다.

이것이 창의력학교를 개교하는 목표이자 이유입니다. 창의력학교는 "공부는 딱딱하고 지루한 것이 아니라, 재미있고 흥미롭다는 것"을 어린이들이 알게 해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창의력학교의 교육프로그램은 앞으로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산업 중 하나인 이야기산업, 창의력과 상상력이 가장 중요한 핵심능력인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아이들에게 아주 소중하고 중요한 계기가 될 것입니다.

창의력학교의 교육프로그램은 학원 강의나 여타 교육프로그램과 비교할 수 없는 최고의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이라 자부하며, 아이들이 자라가며 가장 소중한 인생의 지혜를 배우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창의교육 특별강의>는 초등학생 학부모와 초등학교 선생님, 초등학생 사설학원 선생님을 대상으로 하며, 참가비는 3만원입니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 신청은 미래상상연구소 홈페이지 www.meeraess.com 을 이용하시거나 전화 02-734-1233번, 이메일 meeraess@hanmail.net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