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부터 지금까지 OA(사무 자동화)를 기반으로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등을 중요시 해왔다면 지금은 자신의 전공을 불문하고 비전(vision)있는 컴퓨터 전문교육을 통해 기술을 보유하려는 사례가 늘고 있다. 청년실업과 맞물려 사회에서도 전문기술을 보유한 사람이 안정된 직장 또는 안정된 창업(자기사업) 등을 통해 자신의 능력을 인정받고, 대우받아야 한다는 의식문화가 많은 실업자 및 근로자들에게 퍼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에 맞춰 노동부지정 국비지원이 되는 컴퓨터학원 중 광고가 아닌 카페나 블로그, 지식인에서 가장 인기 있다는 컴퓨터학원인 MBC아카데미 디지털교육학원을 다녀왔다.
쇼핑몰디자인실무, 웹디자인, ASP.net 및 게임개발자 프로그래밍, 인테리어, PC정비 실무를 제일 잘 가르치는 학원으로 수강생들에게 알려져 있으며, 특히 특별과정인 MOS자격증(합격률 98%) 및 전산회계1급(합격률 54%)라는 놀라운 합격률로 올 상반기 최고평가를 받았다.
왜 요즘 뜨고 있는 컴퓨터학원이면서 고객들에게서 선호하는 컴퓨터학원이 될 수 있었을까?
마침, 인터뷰 대상자를 찾던 중 한 수강생(김효정, 26)이 자청하여 인터뷰에 응해주었다.
수강생: 저는 현재 26살의 실업자인데요. 우연히 쉬는 시간에 지나다가 학원평가에 대한 인터뷰가 있다고 해서 이렇게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거 TV에 나오는 건 아니겠죠? ^^
기자: 네, 인터넷 기사로 인용되기 때문에 TV방송으로 나가지는 않습니다.
먼저, 인터뷰에 직접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도권에는 많은 컴퓨터학원이 있는데요. 유독 MBC아카데미 디지털교육학원 대학로(4호선 혜화역)에 위치한 컴퓨터학원에 수강생들이 많은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현 수강생 대표라 생각하시고 성의껏 답변해주세요.
수강생: 솔직히 서울지역만 해도 컴퓨터학원이 수십 개가 있잖아요.
제가 여기를 오기 전에 집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는 학원 세 곳에서 방문상담을 받았거든요.
그런데 상담을 제대로 받을 수 있는 상담실이 따로 마련되어 있는 곳이 없더라고요.
안내데스크 같은 곳에서 상담이 이루어지다보니 제 입장과 상황에 대해 다 오픈하지도 못하고, 결국 커리큘럼, 수강료, 교육시간 중심으로만 상담을 듣다가 왔어요. 그리고 대부분 정규직 교육상담직원이 아닌 개인영업하시는 분들이 컴퓨터학원에 많더라고요~! 그래도 가깝다는 이유로 그 중에 한 곳을 다녔는데 중간에 너무 실망하고 그만뒀어요. '시간' 낭비 '돈' 낭비라는 생각에 정말 속상했죠.
원인은, 강의 중 강사님이 세 번이나 바뀌었고, 관리담당이 영업직원이다보니 2개월도 안 되서 두 번이나 바뀌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단기속성 / 단과교육 위주의 컴퓨터학원이라 수업중간마다 새로운 학생들이 들어오고, 불편한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었습니다.
또 하나 알게 된 사실은 홈페이지에 홍보용으로 올라와 있는 포트폴리오도 강사님 개인 작품이라는 것을 수강 중에 알았을 때는 더욱더 화가 났었죠! 처음 상담 받을 때 누구나 홈페이지를 보게 되잖아요. 거기에 있는 포트폴리오를 보고 "나도 저렇게 만들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에 학원을 선택하는 건데, 왠지 눈속임을 당한 것 같아 불쾌하고, 억울했어요. 사실 교육을 우선으로 생각하고, 학원을 찾아 상담을 받았지만 학원에 대해 정확한 정보 없이 찾아가서 피해를 보는 분들이 저처럼 많을 거라 생각이 되요.
주변 지인들에게 여러 정보를 얻어 최종적으로 선택한 곳이 MBC아카데미 디지털교육학원 이었죠.
MBC아카데미 디지털교육학원은 브랜드적인 면에서도 대학생들에게 가장 평가가 좋더라고요. 제가 과거에 다녔던 학원과는 분명이 비교가 될 정도로 그 차이점은 확연하게 드러났습니다.
"강의내용도 초보자에 맞게 체계적으로 만들었고, 수강료도 타 컴퓨터학원과 차이가 없었으며, 처음 접하는 수강생 입장에서 커리큘럼을 이해하기 쉽게 준비 했구나"라는 판단이 들었을 때 너무 좋았습니다. 강사진도 대부분 전임제 강사님이라는 것과 영업직원이 단 한명도 없이 교육관련 전문 인력이 근무하고 있다는 걸 확인했습니다.
책임감이 역시 다르더군요.
그리고 여기 컴퓨터학원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수강생을 위한 단독 상담실 운영, 휴게실, 휴대폰 무료충전, 카메라촬영 세트장마련, 취업지원, 1대1 수강생 관리제, 80%이상 출석 시 재수강 무료 등의 수강생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겁니다. 이름만 많이 알린다고 좋은 학원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고객의 신뢰와 질 높은 교육, 서비스가 잘되어 있는 곳. 그리고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주는 곳. 이런 곳이 준·장기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학원이라고 생각되어 오늘 이렇게 인터뷰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학원에 와서 느꼈던 것은 인상 좋은 직원 분들의 친절이었습니다. 기초부터 포트폴리오까지 그리고 사후 관리까지도 정말 잘 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지금까지 결석 없이 기초·중급·고급을 넘어 포트폴리오 반에서 열심히 교육받고 있습니다.
저는 쇼핑몰과 웹디자인을 겸해서 듣고 있는데 취업준비에 한 발짝 다가섰다는 생각에 요즘 기분 좋게 교육을 진행 중입니다. 꼭 저처럼 교육에 대해 만족 하실 수 있는 분들이 많이 참여하셔서 좋은 결실 얻으셨으면 합니다.
기자: 이렇게 자세히 설명을 해주시는 분들이 없는데, 저도 얘기 들으면서 MBC아카데미 디지털교육학원에서 공부하고 싶은 충동이 생기네요. 인터뷰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육 마무리 잘하시고 원하는 목표 이루시길 바랄게요.
수강생: 기자님도 수고하셨습니다. 비도 많이 오고, 더운데도 불구하고 고생이 많으시네요. 힘내시고요. 다음에는 사회에서 뵙겠네요. 그럼 이만^^
대학로본원에서는 직장인근로자(정규직, 비정규직)이거나 실업상태로 재취업을 준비 중인 분들이라면 국비지원(200만원)을 통해 교육비 지원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재직근로자 국비지원은 재직자 대상으로 하는 근로자 능력개발카드, 수강지원금, 사업주지원과 실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내일배움카드로 구분해 근로자는 연간 100만원, 실업자는 200만원을 지원받아 소정의 자비부담금만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컴퓨터교육은 한 클래스에 평균15석으로 구성되어 있어 상담 및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MBC아카데미 디지털교육학원 대표홈페이지(www.MBC-ACADEMY.co.kr) 및 전화(1588-9663)으로 통해 사전 예약을 해야 등록할 수 있다.
컴퓨터학원 위치는 4호선 혜화역 1번출구로 나와 약50m 직진하면 미스터피자(1층)가 있는 빌딩 4층에 위치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