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통한 포장이사 계약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포장이사 비용 등 견적을 받을 수도 있고 실시간으로 계약까지 가능해 맞벌이 부부나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그러나 인터넷 견적과 계약은 이삿짐 품목을 정확히 알 수 없어 이삿짐이 분실되거나 파손되었을 때 보상을 받기가 어렵다. 현장에서 즉시 사고를 안 것이 아니라면 소비자가 피해 사실을 입증할 방법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소비자보호원은 이러한 포장이사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는 계약 전 업체와 소비자가 함께 이삿짐 내역을 확인하는 방문 견적 서비스를 받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방문 견적은 포장 이사업체 견적 전문가가 직접 소비자를 방문해 이사 과정을 꼼꼼히 설계하는 단계로 불필요한 이삿짐을 줄이는 노하우를 전해 포장이사 가격을 낮추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전국허가업체 직거래 이사몰 골드무빙은 방문 포장이사 견적을 통해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이사 계획 리스트를 작성해 보다 안전한 포장이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드무빙 이종용 대표는 "견적부터 A/S까지 포장이사 전 과정을 한 명의 담당자가 책임지는 '이사플래너' 제도를 도입해 소비자가 보다 안심하고 이사를 맡길 수 있도록 했다"며 "이사플래너가 이사 물품을 꼼꼼히 확인하기 때문에 분실 위험이 적고 분실이 발생했다 하더라도 즉시 보상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포장이사 전문 골드무빙은 스피드 A/S 지원을 통해 물품 파손이나 계약 사항 위반, 웃돈 요구 등 포장이사 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소비자 불만을 적극 해소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복장 불량, 언어 불량 등 서비스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러한 사후 서비스는 방문 견적 시 서면 계약서를 통해 소비자에게 모두 고지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이종용 대표는 "골드무빙 전국 각 이삿짐센타는 모두 화물운송업 허가를 받은 관허업체로 숙련된 이사 전문가들이 이사를 진행해 소비자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었다"며 "방문 견적과 스피드 A/S 방침은 각 지점 이사 서비스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있기에 가능한 서비스"라고 전했다.
실제 골드무빙은 전국 900여 개 이사업체로 구성된 포장이사협회의 회원사로 서비스 품질이 우수한 베스트 업체로 선정되기도 했다. 골드무빙은 가정이사뿐만 아니라 포장이사, 사무실이사, 보관이사, 해외이사 등 전문적인 이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에어컨 이전이나 인테리어, 청소 등 편리한 생활서비스도 함께 이용 가능하다.
골드무빙의 안전한 이사 서비스는 서울 전 지역 이사짐센타(강남, 서초, 강동, 송파, 동작, 관악, 금천, 구로, 강서, 영등포, 마포, 은평, 서대문, 종로, 중구, 광진, 성동, 노원, 도봉, 중랑구)은 물론 전국지역 이사짐센터(인천, 부천, 일산, 의정부, 남양주, 구리, 덕소, 하남, 분당, 성남, 용인, 수지, 수원, 의왕, 안산, 광명, 광주, 이천, 천안, 공주, 아산, 대전, 청주, 강릉, 원주, 속초, 대전, 전주, 익산, 대구, 경북, 구미, 포항, 경주, 울산, 부산, 김해, 마산, 창원, 제주)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