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원 윤지희(27)씨도 이번 여름휴가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 중 한명이다.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를 휴가기간 동안 실컷 풀어버리기 위해 친구들과 함께 부산 바닷가 여행을 계획중인 윤씨는 내친김에 이번 기회에 그동안 콤플렉스였던 안경을 벗어버리고자 라섹수술을 알아보고 있다. 평소 시력이 워낙 좋지 않았던 데다가 각막의 두께가 얇아 라식수술은 어렵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터라 라섹수술로 시력을 되돌리고 싶었던 것.
그러나 짧은 휴가기간 동안 부산여행과 라섹수술을 모두 할 수 있을지 걱정이 되었던 윤씨는 가급적 빠른 시간 안에 회복이 가능한 라섹수술을 알아보다가 '프리미엄라섹'을 알게 되었다. '사랑 받는 이'라는 의미의 라틴어 아마리스(AMARIS)에서 유래한 New 아마리스 750s 프리미엄라섹은 세계 최초 초고속 레이저를 사용하여 수술 후 각막의 손상이 적고 각종 부작용에서 자유로울뿐만 아니라 빠른 회복기간을 자랑한다.
부산 서면 하이뷰 안과 박동원 원장은 "최근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프리미엄라섹은 그동안 기존의 라식 수술을 받을 수 없었던 이들에게까지 확대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얇은 각막 두께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포기했던 이들이라면 프리미엄라섹을 통해 시력을 되찾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ㅇ프리미엄라섹이 필요한 경우
- 라식 수술시 필요한 각막 절삭기를 사용할 수 없을 정도로 눈이 작은 경우
- 근시 정도에 비해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아 라식 수술을 받지 못하는 경우
- 눈에 직접적으로 손상을 받을 우려가 있는 격렬한 육체적 운동을 취미나 직업으로 하는 경우
- 각막의 표면층에 각막 혼탁이 있어 혼탁 제거를 동시에 원할 경우
- 안구건조증, 불빛 번짐 등으로 눈이 민감한 경우
박동원 원장은 프리미엄라섹은 "현존하는 시력교정술 중 단연 으뜸이라 할만하다"고 설명하며 "그러나 개인의 눈 상태에 꼭 맞는 맞춤시력교정을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의료진이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사전에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기존 레이저에 비해 조사속도가 현격히 빠른 프리미엄라섹의 경우 각막 손상이 적기 때문에 빛 번짐 현상이나 안구건조증 등의 부작용, 합병증이 거의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시술받을 수 있다. 평소 눈 나쁜 것이 고민이었으나 사람이라면 이번 휴가철을 이용하여 빠르고 간편한 프리미엄라섹으로 시력을 되돌리고 즐거운 여름의 추억을 만드는 것은 어떨까.
[도움말 : 부산 서면 하이뷰 안과 박동원 원장]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