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진모공과 탄력을 잃은 피부는 노화의 상징이다. 20대 중반 이후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피부노화는 모공을 지지해주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섬유의 감소로 인해 모공을 조여주는 힘이 감소되면서 모공이 넓어져 생기게 된다. 흔히 노화모공으로 분류되는 Y자형 모공의 경우 피부 밀도와 탄력 저하, 중력이 영향으로 작용하여 모공의 테두리가 늘어진 형태로, 피부에 수분이 부족해지면서 피지 분비가 늘어나고 탄력이 떨어져 모공이 넓어지는 경우 발생한다.
따라서 보습과 영양공급기능을 강화하고 늘어난 모공에 탄력을 주는 모공케어를 통해 노화를 예방, 관리해주어야 한다. 그렇다면 전문적인 관리 방법은 무엇일까?
미앤미 피부클리닉 구본민원장(서초점)은 "여성에게 있어 피부노화란 영원히 마주치고 싶지 않은 가장 큰 적이나 마찬가지다. 여름철이 되면 높은 기온과 습도로 인한 과다한 피지분비, 강한 자외선에 대한 노출로 인해 다양한 피부질환이 심해져서 여드름, 잡티관리, 탄력관리를 위한 상담이 많아지고 있다. 이런 모공, 잡티, 탄력 관리를 위한 피부관리 시술로 MTS와 PDT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신개념 세포복원시스템 MTS
마이크로 니들 테라피(Micro Niddle Theraphy)의 줄임말인 MTS는 니들링(롤링)에 의해 표피를 제거하거나 손상시키지 않고 자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는 신개념 세포복원시스템이다. 인위적으로 표피를 손상시키지 않고 자연적인 상처치유작용을 통해 여드름 및 여드름자국, 흉터, 미백효과와 탄력을 부여하는 것으로 효과가 높은 MTS는 여드름피부와 각종 흉터는 물론 잔주름과 탄력있고 생기있는 피부 재생에 특히 좋은 효과를 보여 많은 여성들이 선호하는 시술 중의 하나이다.
- 여드름, 피지선 잡는 PDT 레이저
PDT란 광역동요법으로 빛이나 레이저를 피지선에 쬐어 선택적으로 파괴하거나 재생시키는 치료법이다. 이를 통해 피지분비를 줄이고 여드름의 생성을 예방, 완화 할 수 있다. 여드름의 잦은 재발이나 지속적인 효과를 원하는 경우 권한다.
구원장은 "피부의 경우 한번 망가지면 다시 되돌리는 것이 매우 어렵다. 따라서 철저한 예방과 시술 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다양한 시술 및 관리방법 중에 자신의 피부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꾸준한 관리를 받는 것이 피부동안이 될 수 있는 지름길이다."라고 설명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