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일로란?
코레일이 매년 판매하는 '내일로 티켓'은 만 25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판매하는 기간 한정 무제한 열차 승차권으로 '한국의 유레일 패스'라고 불리기도 한다. KTX를 제외한 새마을호 등 모든 일반열차를 7일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승차권인 '내일로 티켓'은 이미 여러해 전부터 알뜰한 청년 여행족에게 큰 사랑을 받아왔던 상품. 특히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의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가 폭넓은 인기를 얻으며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관광지 맛집 등을 추천하는 활발한 커뮤니케이션 이슈가 되고 있기도 하다.
- 내일로 추천 여행코스
내일로 티켓의 가장 큰 장점은 모든 열차를 7일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57,400원의 저렴한 금액으로 전국일주까지 가능한 내일로 티켓의 특징을 최대한으로 살릴 수 있는 지역은 바로 잘 발달된 열차노선의 전라도 지역. 실제로 내일로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지역인 순천, 담양, 구례, 남원, 보성, 곡성, 여수 등은 '내일로 여행지'로 각광받고 있다.
옛모습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낙원읍성과 보석같은 자연환경의 순천만으로 유명한 순천, 녹차밭의 보성과 2012 여수세계박람회를 앞두고 있는 향일암의 고장 여수를 거쳐 레일바이크와 곡성래프팅을 즐기고 구례를 찾아 전통문화를 만끽하는 전라도 일주 코스는 내일로 추천 여행코스로 손색이 없다. 전라도의 등줄기를 가로지르는 지리산 국립공원 역시 내일로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여행지. 특히 지리산 국립공원 내 구례 온천 특구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동양 최대의 온천테마파크를 만나볼 수 있는 '지리산온천랜드'가 있어 여행에 지친 내일로 여행객들의 피로를 풀어준다.
지리산 둘레길과 국립공원을 둘러보고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지리산 온천여행 코스의 랜드마크로 여겨지는 지리산온천랜드는 100% 게르마늄탕과 노천온천, 테마온천 등에 더해 최신식 리조트 설비와 찜질방까지 갖추고 있다. 6박 7일간의 여정에 있어 머물 곳 찾기가 항상 고민인 내일로 여행객들을 위한 쉼터가 되어줄 곳으로 보이는 지리산온천랜드는 시원한 자연환경과 주변 관광지에 인접해있어 추천할 만한 숙박장소다.
특히 지리산 온천랜드의 경우 코레일과 함께 내일로 제휴를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추후 실시될 예정인 국민자유여행권 제휴업체로 예정되어 있다. 따라서 색다른 관광지이자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가지로 급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
내일로 숙박지 지리산온천랜드 문의처 : www.spaland.co.kr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