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디지털 FX 메이크업의 변화 단계를 보여주고 있다.] |
천사를 괴물로, 소녀를 노인으로 창조해내는 특수 분장
영화 속에서 좀비가 괴성을 지르며 스크린으로 달려들고 관객들은 그 끔찍한 모습에 비명을 지른다. 그러나 영화가 끝나고 나면 관객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좀비는 화장을 지우고 화사한 얼굴의 아름다운 여인으로 변신한다. 캐릭터의 성격에 맞춰 배우의 모습을 자유자제로 바꿔주는 특수 분장. 영화 속에서 이제 특수 분장은 결코 빠질 수 없는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 기술을 넘어 경의로울 정도로 엄청난 발전을 해온 특수 분장의 메카는 역시 전세계 영화 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미국 헐리우드다. 48kg의 눈부신 미녀를 150kg의 뚱녀로 만들고 잘생긴 훈남을 지옥에서 온 끔찍한 괴물로 탈바꿈시키는 그들의 기술은 놀라울 정도다.
그동안은 이러한 헐리우드의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막대한 비용을 감수하며 유학을 가야 했다. 하지만 이제 유학을 떠나지 않고도 한국에서 저렴하게 헐리우드의 기술을 고스란히 전수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었다. 서울문예전문학교에서 4주간 실시되는 이번 특강은 특수 분장 기술에 목말라온 관련업계 종사자들에게는 그야말로 꿈같은 기회가 아닐 수 없다.
미국 현지 수업을 고스란히 한국으로
이번 서울문예학교의 미국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의 특수 분장 특강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실시되는 놀라운 기획이다. 작년 EBS와 한국 경제 TV에서 이 학교가 방송된 이후 한국에서의 유학관련 문의가 늘어나고 특수 분장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실시되는 기획이라 더욱 의미가 깊다.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은 세계에서 유일하게 Pros-aide transfer와 함께 실리콘 프로스테틱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학교로 이번이 첫 외국 강의이다. 학교 측은 이번 한국 강의가 외국에서 처음 여는 정식 강의인 만큼 현지에서 강의하고 있는 최고 실력의 교수진과 조교들로 팀을 이루어 미국 현지와 똑같은 방식으로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모든 수업은 영어로 진행되며, 메이크업 초보자부터 현장 전문가까지 골고루 참여할 수 있도록 캐릭터와 인공기관 클래스를 조합한 최고의 커리큘럼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장 발전된 최신의 미국 헐리우드 현지 특수 분장 기술의 수준 높은 강의를 유학비용 없이 들을 수 있는 이번 특강은 한국메이크업전문가 직업교류협회가 후원하며, 오는 7월 4일부터 29일까지 4주 동안 진행된다.
수준 높은 최신 헐리우드 기술이 한자리에
이번 특강은 Ageing 메이크업과 사고 및 부상 분장, 프로스테틱 인조 스킨의 에어 브러쉬 시범, HD화면에 사용되는 프로스테틱 메이크업 응용방법의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Ageing 메이크업은 크림 컬러와 알코올 컬러, 라텍스를 이용한 섬세하고 발전된 Ageing 메이크업으로 해부학적 얼굴 골격에 따른 old age 하이라이트닝/쉐이딩과 컬러를 이용한 얼굴 윤곽 변형, 실적인 라텍스 주름, HD 화면에 적합한 완벽하고 사실적인 old age 메이크업 등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여러 가지 사고, 부상 분장과 1도, 2도, 3도 화상, 멍, 타박상, 찰과상 등을 젤 FX 젤라틴, 실리콘과 라텍스를 이용한 3차원의 상처로 표현하는 방법과 크림컬러와 알코올컬러를 이용해 보다 더 사실적인 표현 연출하는 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지며 학생들은 수강 후 미국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 수료증과 동일한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특수 분장의 중심에 선 서울문예전문학교 뷰티예술학부
이번 특수 분장 특강을 실시하게 될 서울문예전문학교는 패션, 뷰티, 파티부문 특성화 전문학교로 편리한 교통편에 위치한 입지 조건과 국내에서 최상위를 달리는 현직출신 교수진으로 실무에 강한 인재양성 학교라는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 탄탄한 이론수업과 특화된 프로젝트 수업으로 이론과 실재를 겸비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서울문예전문학교는 이번 미국 시네마 메이크업 스쿨의 특강을 통해 한 차원 더 높은 실무교육 프로그램과 학교의 위상을 선보이게 됐다. 최고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과 최고의 교수진들을 고집하고 있는 서울문예학교의 교육적 프라이드는 학생들의 학업성취 뿐만 아니라 행복한 미래까지도 염두에 두고 미래를 설계하는 교육 철학에서 비롯된다.
이번 특수 분장 특강을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특성화 전문학교를 꿈꾸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서울문예전문학교의 힘찬 도약을 기대해본다. 끝.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