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다면 어떤 작명소를 찾아가야 할까? 작명 유명한곳, 개명 유명한곳을 무턱대고 지인들에게 수소문하기 보다는 어떤 요소로 작명을 하는지를 따져볼 필요가 있다.
보통의 작명소에서는 성명학에서 따지는 한자의 음과 획수 둘 중에 택일하여 오행을 구분하여 이름 작명, 이름 개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는 좋다는 이름이 어떤 곳에서는 이런 이름을 쓰냐며 호통을 듣는 경우가 생긴다.
이에 관해 연예인작명으로도 유명한 한국좋은이름연구소(www.name114.com)의 이름박사 성민경 소장은 "작명, 개명에는 한자의 음과 획수를 고려할 뿐 만 아니라 우주의 기운이 일치하는 작명 시간 까지 고려해야 좋은 이름이 탄생하는 법"이라고 한다. 이것이 바로 특허로 인정받은 천기작명법이다.
또한, 성민경 소장은 "이런 성명학 및 천기작명법으로써 요소 뿐 만 아니라 심리학적으로도 좋은 이름을 사용해야만 이름을 사용하는 본인도 부르는 사람도 모두 만족하여 원만한 대인관계를 이룰 수 있다."며 좋은 이름의 중요성을 강조 했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기 이름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이름에 불만을 가진 학생이 55% 였으며 더욱 놀라운 사실은 자기 이름에 불만을 가지고 있는 학생이 절도, 성폭행, 본드흡입, 무단가출, 살인 등 불량학생과 문제 학생이 80% 이상이라고 한다.
많은 재산 보다 좋은 이름 하나가 자녀를 위한 최고의 유산이 될 수 있는 것이다.
도움말: 한국좋은이름연구소(www.name114.com)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