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치가 겉으로 잘 드러나지 않는 치아교정은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로 탈부착이 가능한 투명교정, 장치를 치아 안쪽에 부착하여 겉으로 장치가 드러나지 않는 설측교정이 주를 이룬다. 그 중에서도 최근에는 설측교정 의 불편한 점을 보완하는 인코그니토 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다.
인코그니토(Incognito)는 독일에서 시작되어 7년 전부터 유럽에서는 설측교정 장치 중 75%를 차지할 정도로 급 확산된 치아교정 방법으로써 환자의 치아를 매우 정밀한 컴퓨터시스템을 이용해 완벽히 맞도록 설계한 100% 맞춤형 교정시스템이다. 합성 금을 사용하며 인체와 잘 적응하기 때문에 부작용은 거의 없다.
치과병원에서 주문 후에 진단결과가 독일로 가서 독일에서 장치가 배달되어 오는 기간이 6-7주 정도의 시간이 필요해서 기다려야 한다는 것이 단점이지만 브라켓 뿐만 아니라 와이어까지 모두를 설계되어 나에게 딱 맞게 제작되는 것이기 때문에 설측교정에 비해서 혀의 움직임이 자유로워 발음이 자연스럽고 입 안 이물감이 상당히 편안하다. 또한, 설측교정에 비해 3~6개월 이상 교정 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이점도 있다.
네모치과병원 박성연 원장은 " 인코그니토는 연령제한이 없이 모든 연령대가 교정시술을 받으실 수 있다. 특히, 교정장치가 치아에서 떨어져 나갈 가능성이 적고 치아교정 중 치아관리도 비교적 쉬워 충치가 생기기 쉬운 청소년에게 유리한 점이 많다. 다만 인코그니토 본사의 교육을 받은 치과의사만 시술 가능하기 때문에 시술 가능한 치과를 알아본 후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시술을 결정 하는 것이 좋다. "며 "청소년들은 훗날 부정교합이나 과잉성장을 바로 잡을 수 있기에 학생들의 방학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고 조언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