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단월드, '명상'으로 심신수련하고 스트레스까지 날린다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단월드, '명상'으로 심신수련하고 스트레스까지 날린다

'단 월드', 자기개발에 이은 성공코치, 건강관리를 위한 오픈클래스 운영



◆ 2011년, '명상'이 뜬다! 삶의 질에 대한 욕구 커질수록 명상에 대한 관심·수요 증가

최근 베스트셀러 목록을 보면 스스로를 다스리고 마음을 비우는 내용의 자기계발서가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왜 사람들은 '마음 다스리기'에 열광하는 것일까?

지금껏 '양적' 성장만을 바라보며 최고의 성과를 내기위해 끊임없이 달리다 보니 '나'를 돌아볼 시간이 부족했다. 자연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추스르는 일에 무뎌지게 되었고, 누적된 심신의 피로와 부정적인 감정들이 심각한 수준에 이르러 결국 나의 마음을 먼저 다스려야 한다는 위기감을 느끼게 된 것이다.

또한 양적성장과 함께 '삶의 질'에 대한 고민을 함께 시작하면서 '자아실현과 성공, 인간관계, 스트레스 관리력' 등이 전(全) 사회적문제로 대두되기 시작했다.

관련분야 전문가들은 "세상이 복잡해질수록 물리적 행복에서 심리적 행복을 추구하는 경향이 크며, 삶의 질에 대한 욕구가 커질수록 탈 스트레스 산업인 명상에 대한 관심과 수요는 늘어 갈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동양의 명상을 기업차원에서 도입하는 사례도 늘고 있다. 혁신, 자유로움, 창의성 등을 외치는 기업의 경우는 더욱 활발하다.

글로벌 NO.1 창의적 CEO라 평가받는 애플사의 '스티브잡스'

꾸준한 명상으로 직관력을 키운다는 그의 일화는 유명하다. 뿐만 아니라 직원의 자율성, 창의성을 중시하는 것으로 유명한 구글은 회사 내에 지압사, 물리치료사뿐만 아니라 명상센터도 가지고 있다.

이처럼 동양의 명상이 '삶의 질 향상'과 '건강 증진'에 효과가 있다는 사례가 늘면서 다국적기업 직원들의 스트레스 해소와 감정조절, 건강증진 차원에서 적극 활용되고 있다.

◆ '단 월드' 명상수련 체험자 95% "심신건강에 도움 받았다"


명상에 대한 수요와 관심이 증가하면서 명상의 효과에 대해 궁금증을 가지게 된다.

국내 최대 브레인명상 전문기업 '단 월드'가 지난 12월 13일부터 20일까지 서울권에 있는 '단 월드' 센터 회원 400명을 대상으로 '단 월드' 명상수련프로그램으로 얻는 효과는?이라는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설문결과 '생각했던 것 이상의 효과를 얻었다'는 응답자가 51%, '원하는 효과를 얻었다'는 응답자가 44%, '좀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다'가 5%, '효과를 보지 못했다'가 0%를 꼽아 '생각했던 것 이상의 효과를 얻었다'는 의견이 1위를 차지했다.

'명상수련 효과를 보았다'는 95%의 응답자가 체험한 효과는 '건강·활력증진'이 39%, '질병치유'가 17%,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우울감 해소'가 13%, '긍정적사고와 감정 컨트롤'이 12%, '자신감·성격변화'의 효과를 보았다'는 응답자가 7%를 차지했다.

'단 월드' 김진희 서울지역 대표는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serotonin) 연구의 세계적인 권위자인 아리타 히데오 교수(일본 토호대학교 의학부)는 '단 월드' 대표 명상법인 뇌파진동이 우울증 개선에 효과가 있는 행복호르몬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하고 긴강, 불안, 피로를 감소시킨다고 발효한 바 있다"라며 "과거에 비해 많은 정보와 감정을 만나는 현대인들은 자기관리를 위해 비워내고 충전하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신경과학분야 국제저명학술지 뉴로사이언스레터에 의하면 뇌파진동명상을 규칙적으로 할 경우, 스트레스 감소 및 긍정적 정서반응 등 정신건강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김 대표는 "하루일과 중 단 5분이라도 어깨와 목에 힘을 빼고 도리도리하듯 고개를 천천히 좌우로 흔든다. 의식적으로 같은 동작을 반복하다보면 몸이 리듬을 타면서 고개가 좌우, 상하, 무한대로 움직인다. 3분정도 동작 후 머리와 목, 어깨, 몸에 남아 있는 느낌을 느껴보며 숨을 편안히 들이마시고, 길게 내쉬며 입으로 몸과 마음의 긴장과 스트레스가 나가는 것을 상상하는 스마트 명상, 뇌파진동을 활용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브레인명상전문기업 '단 월드'는 대국민건강캠페인 "Brain 파워 UP 2011"의 일환으로 1월과 2월 현대인의 자기계발과 성공코칭·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주제의 오픈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

오픈클래스 주제는 ▲공부의 신을 위한 명품 부모코칭, ▲ 스트레스 클리닉, 행복한 뇌명상, ▲ 척추가 바로서야 건강이 보인다, ▲ 신종플루를 이기는 자연치유력 증가법, ▲ 세로토닌 UP!! UP!! 우울감 치유에 도움이 되는 건강 명상, ▲ 항상 맑은 두뇌 만들기 명상교실, ▲ 성공하는 직장인을 위한 통찰력 강화 브레인 콘트롤 명상이 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