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게임형 쇼핑몰 맞짱닷컴(www.martzzang.com)은 타이틀곡 '좋은날'로 한 달 가까이 멜론 등 국내 대표 음원 1위 독주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유와 이런 아이유의 상승세를 저지할 대표적인 적수로 평가되는 그룹 동방신기의 앨범 판매 대결을 금일(5일)부터 양일간 벌인다고 밝혔다.
이번 대결에서는 꾸준한 상승세로 1월 첫 주 판매 1위를 기록한 아이유의 싱글앨범과 최근 5인조가 아닌 유노윤호, 최강창민 2인조로 새 단장한 동방신기의 한정판 컴백집의 판매 경쟁이 벌어지게 된다.
특히 동방신기의 한정판 컴백집의 경우 아직 미발매 상태로 오는 6일 동시 발매되는 앨범이기 때문에 맞짱닷컴에서는 한정판 예약 접수 후 6일 일괄적으로 배송할 예정이다.
맞짱닷컴 관계자는 "환상적인 '3단고음'으로 가요계 대세가 된 아이유의 한 달 가까운 독주를 막을 수 있는 상대는 '황제의 귀환'으로까지 불리는 동방신기 외에는 없을 것 같다"며 "최근 멤버 탈퇴 등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 앨범을 발표한 동방신기와 오로지 실력만으로 아이돌 천하인 가요계를 평정한 아이유의 대결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한편 소비자들이 원하는 상품의 판매경쟁을 통해 인센티브를 지급하는 방식을 도입함으로써 국내 온라인 쇼핑몰계의 일대 혁신을 일으킨 맞짱닷컴은 이미 해당 비즈니스모델에 대한 특허등록을 완료한 바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