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연시를 맞는 직장인을 설레게 하는 주요 키워드들이다.
산타 할아버지에게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 무엇일까. 아르바이트 포탈 알바몬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대학생 22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로또 1등 당첨(36.45%)'이 1위로 꼽혔다.
▲[사진] 실제 로또 1등 당첨자 인증 사진 |
그 중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사회적 기업(㈜온세1685 대표 최한석)이 근로자에게 확률 높은 로또번호와 로또를 지급할 것으로 알려져 노사간 웃음이 가득하다.
최한석대표는 "좋은 일도 하면서 재미 있는 직원들 연말 선물은 뭘까 생각하다가 로또를 떠올리게 됐다"며, "기왕이면 1등 당첨번호 배출을 많이 한 로또 정보 사이트를 활용하여, 틈틈이 온라인 명당에서 번호를 받아 직원 사기 진작에 활용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회적 기업의 로또번호 지급은 공익사업 기금마련을 위해 판매되는 로또의 의미와 부합되며 사회적 기업의 설립 취지인 '나눔'을 실천한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또한, '보너스의 보너스' 형식으로 지급된 로또 번호가 행운을 가져다 줄지도 모른다는 기대와 재미가 더해져 근로자들간에 재미있는 이벤트로 상당히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진] 사회적 기업 온세1685 |
한편, 올 한해만 24번의 연속 1등 로또당첨 조합을 만들어 낸 온라인 명당 로또리치 측에 따르면, 전체 회원 중 1등 조합을 수신한 회원의 15%만이 구입으로 이어져 행운을 거머쥔 것으로 분석되었다.
▲ [사진] 로또리치만의 과학적 분석 시스템 |
로또리치는 독자적인 로또 1층 예측 시스템으로 올 한해 1~2주 간격으로 '대박'의 주인공을 만들었으며, 현재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골드회원 서비스는 로또 리치 내 "기업부설 연구소"에서 장기간에 걸친 심층연구를 통하여 국내최초, 업계최초로 "4등이상 당첨보장"이라는 특별한 혜택을 전 서비스 상품에 도입해 화제가 되고 있다.
얼어붙은 연말 기업인들의 주머니를 열어줄 재치 있는 이벤트 선물 아이디어가 각 직장에 훈훈한 웃음으로 전해기질 기대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