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의 탈모증상은 주로 남성과는 달리 이마 쪽 모발선이 잘 유지되면서도, 정수리 부분만 숲이 줄어들어 머리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경우가 많다. 드물게는 남성처럼 앞머리 헤어라인의 탈모가 동반될 수도 있어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는 이만 저만이 아니다.
여성들의 탈모는 유전적 요인과 더불어 출산 이후나 폐경, 무리한 다이어트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호르몬 균형이 깨지거나 스트레스가 쌓이면서 크게 좌우된다. 남성들이 유전적 소인에 의해 주로 정수리에서 원형으로 시작하거나 전체적인 U자형으로 시작하는 것과는 조금 다르게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털드림 모발이식센터 류효섭 원장은 "어떤 경우의 탈모든 초기치료가 가장 효과적인 만큼 조기에 발견하고,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면서 "여성형 탈모의 경우 일률적인 이식이 아니라 각자의 탈모의 진행 타입별로, 진행 단계별로 다른 이식 디자인을 통해 모발이식 수술을 하는 방법으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털드림 모발이식센터의 브라보 모발이식술은 최소흉터절개술을 적용해 공여부의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고, 모낭의 적출, 분리, 이식의 3단계에서 세포손상을 최소화하면서 자연스럽게 이식모낭에 안착할 수 있어 탈모인들의 고민을 말끔히 씻어주고 있다. 특히 국소마취로 시술해 회복이 빠르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함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탈모치료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모발이식 수술은 이처럼 탈모뿐만 아니라 헤어라인을 교정하는데서 눈썹·속눈썹을 이식하는 여성의 미용 목적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마 라인이 첫 인상을 좌우하는데 중요한 요소인 만큼 각지거나 넓은 이마를 교정하기 위해 모발이식술을 찾는 여성들도 급격하게 늘고 있다. 특히 연예인지망생이나 스튜어디스들을 비롯해 외모를 예쁘게 가꾸고 싶은 여성들이 지방이식 등과 병행해 예쁜 이마 만들기에 도전하고 있는 추세다.
눈썹 또한 아름다운 눈매를 만드는데 쌍꺼풀 이상으로 중요한 부위로 최근에는 눈썹 문신이 아니라 모발이식수술로 영구적인 눈썹 교정 효과를 보는 사람이 늘고 있다.
류효섭 원장은 "눈썹은 Criss Cross 시술기법을 사용해 모발을 가지런히 정리하면서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머리카락처럼 자라는 특성이 있어 주기적으로 정리해줘야 한다"고 설명했다.
모발이식수술은 워낙 정교함이 요구되는 시술의 특성상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하기 위해 모발의 굵기와 밀도, 방향 등 어느 하나 세심하게 고려해야 하지 않을 요소가 없기 때문이다.
모발이식분야 TOP100전문가와 의학분야 선두주자로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모두 선정된 바 있는 류효섭 원장은 "모발이식은 탈모인들이 선택할 수 있는 마지막 보루이자 탈모치료의 시작"이라며 "더 늦기 전에 전문 병원을 찾아 자신의 상태에 맞게 성실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