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일거양득> 뮤지컬 '로미오앤줄리엣' & 영화 '쌍화점'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일거양득> 뮤지컬 '로미오앤줄리엣' & 영화 '쌍화점'

[난장 스테이지] 눈이 즐거운 작품들

왜 셰익스피어의 비극 '로미오앤줄리엣' 하면, "오- 줄리엣 창문을 열어주오"만 생각나는 걸까? 한국어 공연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로미오앤줄리엣'에는 비극의 스토리 외에도 눈여겨 보아야할 특별한 것이 있다. 스크린 위에 영화 '쌍화점' 속 건룡위 호위무사가 있고, 안방극장에 '꽃보다 남자' F4가 있다면, 뮤지컬 무대에는 로미오와 그의 친구들이 있다는 것.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은 '꽃미남 열풍'이 뮤지컬 '로미오앤줄리엣'에도 영향력을 발휘, 이 작품에는 뮤지컬계에서 내로라하는 대표 꽃미남 배우들이 총출동 한다. 영화 '쌍화점'과 뮤지컬 '로미오앤줄리엣'을 하나로 묶는 코드는 비극적인 결말 외에도 대거 '꽃미남 군단'이 연신 눈을 즐겁게 만들어준다는 사실.

▲ ⓒ뉴스테이지

<뮤지컬> 로미오앤줄리엣 (연출 김덕남)
: '꽃남' 부럽지 않은 로미오의 '그들'


▲ 뮤지컬 '로미오앤줄리엣'의 배우들 ⓒ뉴스테이지

오는 7월 공연을 앞두고 있는 뮤지컬 '로미오앤줄리엣'은 그 명성만큼이나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한다. '로미오앤줄리엣'은 패기 넘치는 남자 배우들의 카리스마가 강렬한 음악과 함께 깊은 인상을 주는 작품. 따라서 가창력과 연기력은 물론, 남성미를 갖춘 배우를 찾는 것이 이 작품의 가장 큰 숙제였다. 이에 로미오 역에는 성악가를 넘어 뮤지컬 배우로 발돋움한 크로스오버 테너 임태경이 캐스팅됐다. 그는 '햄릿'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등의 작품에서 비범한 캐릭터들을 훌륭히 소화해내며 가창력과 연기력을 동시에 인정받은 배우다. 한편 임태경과 함께 더블캐스팅 된 또 한 명의 로미오는 호소력 짙은 연기력과 중저음의 바리톤이 매력적인 배우 신성록이다. 뮤지컬 '드라큘라' '햄릿' '마이 스케어리 걸'을 통해 뮤지컬계 차세대 주자로 부상한 그는 최근 드라마와 영화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밖에도 '로미오앤줄리엣'에는 뮤지컬계에서 많은 여성 팬을 확보하고 있는 남자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다. 젊은 패기의 꽃미남 배우 에녹, 김보강, 김승대, 정재헌, 그리고 원조 꽃미남 이건명이 캐스팅돼 여성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 '로미오앤줄리엣' 한국어 공연은 오는 7월 4일부터 8월 2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공연된다.

<영화> 쌍화점 (감독 유하)
: 상반기 뜨겁게 달궜던 '꽃미남 군단'


▲ 영화 '쌍화점' 중 한 장면 ⓒ뉴스테이지
▲ 영화 '쌍화점' 중 한 장면 ⓒ뉴스테이지

영화 '쌍화점'은 개봉 4일 만에 100만, 11일 만에 200만, 19일 만에 300만을 돌파하며 2009년 상반기 화제작으로 떠올랐던 작품. 톱스타 조인성, 주진모, 송지효의 출연과 그들의 과감한 노출 수위가 공개되며 개봉 전부터 큰 기대를 모았다. 무엇보다도 '쌍화점'은 대한민국 대표 '조각미남' 조인성의 출연과 여욱환, 심지호 등 '건룡위 36'인 꽃미남 군단의 대거 출연으로 여성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영화 '쌍화점'은 원의 억압을 받던 격정의 고려 말을 배경으로 한 작품이다. 극은 왕위 찬탈의 음모 속에서 사랑과 배신으로 엇갈려 서로에게 칼을 겨누게 된 왕과 호위무사 홍림의 대결을 비극적으로 담았다. 영화 '쌍화점'은 18세 이상 관람가 등급과 긴 상영시간에 따른 적은 회차라는 불리함에도 불구하고 '적벽대전2' '작전명 발키리' 등 쟁쟁한 개봉작들 속에서 흥행에 성공했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