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이 주의 추천공연> 5월의 어느 토요일, 공연보기 좋은날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이 주의 추천공연> 5월의 어느 토요일, 공연보기 좋은날

[난장 스테이지] 2009년 5월 셋째 주

햇살 좋은 5월의 어느 토요일, 사랑하는 친구 혹은 애인과 나들이하기 딱 좋은 날씨다. 차를 몰고 주말로 나가자니 넘쳐나는 자가용들로 교통체증을 겪을까 두려운 사람들이라면 문화와 젊음이 공존하는 거리, 대학로를 찾아보는 것을 어떨까? 공연예술의 메카답게 거리 가득 넘쳐나는 공연 포스터들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공연을 관람한 뒤에는 가까운 낙산공원에서 산책을 즐기는 것도 좋겠다.

◎ 배꼽 빠지게 웃고 싶은 날이라면? 뮤지컬 '영웅을 기다리며'

▶ 2009년 6월 28일까지
▶ 대학로 해피씨어터

1996년 5월 초연 이후, 10년간 끊임없이 공연된 국민연극 '라이어'를 제작한 파파프로덕션이 새 뮤지컬을 내놓았다. 그 이름 하여 '영웅을 기다리며'다. 뮤지컬 '영웅을 기다리며'는 '난중일기'에 기록되지 않은 3일 동안 이순신 장군에게 과연 어떤 일이 일어났는가를 픽션으로 구성한 작품이다. 소재의 신선함과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호평 받은 이 작품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창작팩토리 우수작품 제작지원' 최우수작에 선정되며 작품성 또한 인정받았다. 유쾌한 상상으로 시종일관 웃음이 끊이지 않게 만드는 뮤지컬 '영웅을 기다리며'는 유쾌한 할인 이벤트 역시 풍성하다.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 보는 관객들은 티켓가격의 30%를 할인 받을 수 있고, 집에서 고구마를 가져오기만 해도 할인율이 20%다. 이밖에도 그 이름도 종류도 다양한 할인 상품들이 많다. 따라서 뮤지컬 '영웅을 기다리며'는 연인뿐 아니라 우울한 솔로들에게도 적극 추천할 수 있는 공연이다.

◎ 오랜만에 부부 데이트, 연극 '민들레 바람되어'

▶ 2009년 6월 14일까지
▶ PMC 대학로자유소극장

연극 '민들레 바람되어'는 평범한 남자 '안중기'의 일생을 통한 삶과 사랑, 그리고 가족에 관한 이야기를 이 시대 부부들이 공감할 만한 보편적인 이야기로 풀어낸 작품이다. 지난 5월 6일 기준, 총 4만 5천명의 관객동원과 평균객석점유율 93%를 기록했다. 또한 8주 연속 인터파크 연극부문 주간랭킹 1위 자리를 고수하며 흥행가도를 달리는 중이다. 남편 '안중기'역에 조재현, 드라마 '내 생애 마지막 스캔들'의 정웅인, 그리고 '조강지처클럽'의 '한원수'로 인기를 얻은 안내상이 출연하여 3인 3색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아내 '오지영'역에는 영화 '비스티 보이즈', 드라마 '하얀 거탑'의 이승민, 그리고 노부인 역에는 연극 '엄마열전'에서 천연덕스러운 둘째 며느리 역할을 선보인 배우 이지현이 황영희와 함께 더블 캐스팅 되어 열연 중이다.

◎ 가슴 속 에너지 충전 완료, 뮤지컬 '오디션'

▶ 2009년 6월 28일까지
▶ 원더스페이스 동그라미극장

뮤지컬 '오디션'은 하루하루 특별한 감동을 원하는 여섯 청춘이 연주하는 신나는 '오늘'의 이야기이다. 무대에서는 순수한 열정으로 똘똘 뭉친 밴드 '복스팝'이 전하는 꿈에 대한 이야기가 진솔하게 펼쳐진다. 이들이 부르는 열정의 노래는 관객들에게 '오늘 당신의 꿈의 엔진은 힘차게 뛰고 있는가?'에 대한 물음을 던지며 열린 결말을 제시한다. 뮤지컬 '오디션'은 출연 배우가 직접 악기를 연주하고 노래하는 신개념 밴드형 뮤지컬을 표방하며 2007년 초연 당시, 대학로를 뜨겁게 달궜었다. 또한 '연속매진'과 '유료관객 점유율 90%'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창작뮤지컬로써 관객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연이은 앵콜 공연으로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에는 연출가 박용전이 배우로 직접 출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 뜨거운 눈물 한 방울의 카타르시스, 연극 '레인맨'

▶ 2009년 5월 31일까지
▶ 대학로 SM아트홀

동명영화를 원작으로 한 연극 '레인맨(Rain Man)'이 4월 24일부터 8월 2일까지 SM아트홀에서 국내 초연 중이다. '레인맨(Rain Man)'은 1988년 영화로 개봉되어 61회 아카데미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남우주연상 등 아카데미상 4개 부문 수상과 베를린영화제 금곰상을 수상했던 웰메이드 히트작이다. 이 작품은 당시 헐리우드 스타 '탐크루즈'와 '더스틴 호프만'이 열연을 펼쳐 일약 스타덤에 오르게 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더스틴 호프만' 역에 영화배우 '임원희'가, '탐크루즈' 역에 배우 '이종혁'이 캐스팅되어 불꽃 튀는 연기 경쟁을 보여주고 있다. 두 사람의 뜨거운 형제애를 통해 가족애, 나아가 인간애를 반추하게 하는 감동과 웃음이 공존하는 작품이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