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비의 꿈, 뮤지컬 '내 마음의 풍금'
▲ ⓒNewstage |
▶ 호암아트홀
2008년 7월 초연된 뮤지컬 '내 마음의 풍금'은 제14회 한국뮤지컬대상 시상식에서 12개 부문 후보에 올라 창작뮤지컬 중에서는 역대 최다 노미네이트 기록을 세웠다. 또한 그 중 최우수작품상, 남자신인상, 극본상, 연출상, 작곡상, 무대미술상을 수상, 6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낸 바 있는 작품이다. 이번 2009년 선보인 공연은 캐스트의 면면도 주목해볼만하다. 시골학교에 첫 부임한 총각선생님 '강동수' 역에는 뮤지컬 '햄릿'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이지훈과 '김종욱찾기'>, '햄릿'의 성두섭, 그리고 '쓰릴미', '이블데드'의 이창용이 트리플 캐스팅 됐다. 16살 늦깎이 초등학생인 '최홍연' 역에는 작년에 같은 배역으로 출연하여 호평 받은 이정미가 다시 무대에 선다. 또한 강동수에게는 사랑을, 최홍연에게는 질투를 받는 미모의 양호 선생님 역에는 '지킬앤하이드', '그리스'의 정명은이 맡아 탄탄한 앙상블을 선보인다.
◎ 구겨진 내일을 다려요, 뮤지컬 '빨래'
▲ ⓒNewstage |
▶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2004년 추민주 연출의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서의 졸업작품으로 시작한 뮤지컬 '빨래'는 2005년 국립극장 초연 당시 관객의 뜨거운 호응과 평단의 지지를 받은 결과 단 2주의 공연으로 제 11회 한국뮤지컬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에 노미네이트되며, 작사상, 극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던 작품이다. 그 뮤지컬 '빨래'가 4월 28일부터 두산아트센터 연강홀에서 다시 관객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뮤지컬 '빨래'는 서울을 배경으로 살아가는 우리 이웃들의 이야기가 만화적 감수성과 위트 넘치는 대사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저마다의 상처를 가진 이웃들이 서로 보듬어주며 살아가는 우리네 모습을 그대로 담아 많은 관객들의 눈물샘과 웃음보를 동시에 자극한다. 인간미 넘치는 영화배우 겸 가수 임창정이 16년 만에 뮤지컬 무대로 돌아오며, 뛰어난 가창력의 배우 홍광호가 더블 캐스팅되었다.
◎ 마음 깊은 곳에 간직해, 뮤지컬 '소나기
▲ ⓒNewstage |
▶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지난해 빅뱅의 '승리'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았던 뮤지컬 '소나기'가 돌아온다. 이번 서울시뮤지컬단 유희성단장의 선택은 그룹 'FT아일랜드'의 이재진. 2차에 걸쳐 진행된 개별 오디션 경쟁을 통해 발탁된 이재진은 오디션을 보는 내내 작품에 대한 열정과 소년으로서의 진정한 이미지를 어필하였고 본 공연의 연출을 맡고 있는 유희성 연출(서울시뮤지컬단장)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의 데뷔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뮤지컬 '소나기'는 화제를 모은 캐스팅 외에도 서정적인 무대와 조명, 무대 위에 쏟아지는 소나기, 귀에 감기는 감미로운 음악 등 모든 면에서 높은 완성도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공연보다 기술상으로 더욱 정교해진 소나기 장면과 업그레이드된 안무 등을 눈여겨보는 것이 이번 2009년 공연의 팁이다.
◎ 세계 최초 유기농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 ⓒNewstage |
▶ 대학로 바다씨어터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는 실제 대한민국 평당 최고 매출의 신화를 기록하며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는 '총각네 야채가게' 이영석 대표의 성공 스토리를 모티브로 제작되었다. 이 작품은 잘 나가던 광고회사를 그만두고 우연히 오징어 행상을 만나 전국을 돌며 트럭행상으로 장사를 시작한 주인공 태성과 다섯 총각들의 꿈과 사랑, 우정 등을 다룬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젊은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토종 뮤지컬이다. 공연 중에는 관객들에게 매회 당일 배송된 신선한 과일과 채소 등을 푸짐하게 나눠주기도 한다. 그 외에도 시즌 2 공연을 맞이해 인터파크, 클립서비스 등의 온라인 예매처에서 사전예매를 하면 추첨을 통해 유기농 립글로즈, 핸드크림 등 친환경 화장품과 우리 특산품 와인 및 선글라스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마련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