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송귀근 군수)은 내달 6일까지 고흥군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대상으로 '2020 고흥군 청년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 5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청년 창업 아카데미는 오는 2월 11일부터 고흥문화회관 송순섭실에서 총 5회에 걸쳐 운영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고 우수 수강생을 선발해 창업 컨설팅, 창업지원금 등 창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 할 계획이다.
강의 내용은 청년 창업 지원사업 및 성공사례, SNS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스타트업 경영자의 마인드 교육, 성공 창업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 등으로 구성된다.
수강 희망자는 고흥군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해 고흥군청 인구정책과 일자리창출팀으로 신청‧접수하면 된다.
고흥군은 지난해 우수 수강생 4명을 발굴해 창업을 유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군 관계자는 “작년 수강생들의 열정에 힘입어 올해도 동일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교육 또한 우수 수강생을 발굴하여 창업지원 할 계획이니 지역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청년 창업 아카데미 첫 날에 청년들의 창업 아이템을 사업화하고, 청년 창업 기반 강화를 위해 전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청년 창업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