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학과 실기비중 높여
인제대학교는 2020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575명의 신입생을 ‘가’군과 ‘다’군으로 나눠 모집한다.
정시‘가’군에서 일반학생 전형으로 21명, 수능우수자 전형으로 470명, 총 491명을 모집한다.
‘다’군은 수능우수자 전형으로만 84명을 모집한다. ‘가’군에서 32개의 모집단위가 신입생을 모집하며, ‘다’군을 통해 6개의 모집단위가 모집을 한다.
의예과를 포함한 대부분의 모집단위가 수능성적만을 100%반영하는 수능우수자 전형으로 선발한다.
일반학생 전형에서는 예체능계열 모집단위인 스포츠헬스케어학과와 음악학과가 수능성적, 실기고사 성적을 반영하며, 음악학과는 추가로 면접성적도 반영한다.
수능성적은 4개영역의 표준점수를 영역별 가중치 없이 합산한다. 영역별 반영은 의예과는 국어, 수학‘가’, 영어, 과학탐구(2과목 합산)이다.
그 외 모집단위는 수학 가, 나형과 탐구과목의 구분 없이 자유롭게 반영을 한다. 영어는 인제대학교의 등급별 표준점수 반영표을 적용해 표준점수로 환산 반영하므로 모집요강을 통해 확인이 필요하다.
스포츠헬스케어학과와 음악학과는 4개영역 중 성적이 우수한 3개영역의 점수만을 합산하여 반영한다. 또한, 의예과를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가 제2외국어/한문영역을 탐구과목의 1개 과목으로 대체인정이 가능하다.
원서접수는 2019년 12월 26일 오전 9시부터 31일 오후 6시까지 이다.
한편 인제대는 공급자 중심에서 수요자 중심 교육 체제로 탈바꿈하고 급격한 사회 변화에 발맞춰 나가 미래 지향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전민현 총장을 중심으로 교육 혁신을 꾀하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