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가 지역사회 발전 및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RIS(Regional Innovation System) 사업' 준비를 위한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혁신성장’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12월 27일 충남대학교 CNU Hall에서 개최되며 지역사회 발전 및 혁신을 위한 공동 목표를 설정하고 협업 프로젝트를 실행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포럼에서는 충남대 기획처 김규용 처장이 ‘지자체-대학 협력 기반 지역혁신생태계 구축 방안’의 주제 발표에 나서고, 충남대 이영석 산학연구본부장 및 한밭대 최종인 산학협력단장이 토론을 진행한다. 토론에는 지차체 및 지역 대학, 지역 공공기관 등 관계자들이 참여한다.
이번 포럼은 지자체와 대학, 공공기관 및 기업 등 지역사회의 주요기관들이 집합적 영향력(Collective Impact)을 통해 지역사회의 발전을 모색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정부가 내년 본격적으로 추진 계획하고 있는 대학혁신지원사업 중 '지역혁신형(RIS) 사업' 에 대비해 지역 대학과 지역사회의 사업 추진 의지,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충남대 김규용 기획처장은 "지역 내의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 대학이 지역사회 기여(Social Engagement)를 위해 공통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지역균형발전 포럼을 통해 지역혁신사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 이라며 "앞으로 거점국립대학교를 중심으로 지역사회의 주요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지혜를 모아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