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군수 정종순)은 지난 14일 장흥군목재산업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청춘남녀 결혼인식 개선을 위한 ‘청춘愛 희망공감 간담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20세~49세 미혼 청춘남녀를 대상으로 한 이번 행사는 직장 및 일상생활로 이성을 만날 기회가 적은 미혼남녀에게 연애와 결혼 특강 과 메이크업 이미지 컨설팅 등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재목 강사의 연애트렌드 및 결혼특강, 캘리그라피 달력만들기, 뷰티&메이크업 이미지 컨설팅, 참한기획 맹지영 대표의 커플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주제로 청춘남녀가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장흥군은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미혼 청춘남녀의 연애 및 결혼 상담을 위해 1:1 커플 매칭을 지원하는 ‘솔로엔딩 연애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49세이하 미혼남녀로써 장흥군에 거주하고 일정소득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결혼정보회사 참한기획의 성혼 프로그램, 맞춤형 매칭서비스, 스피치 교육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정종순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적합하도록 일자리, 정주여건, 육아여건 등을 근본적으로 개선할 수 있는 인구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역 인구증가를 위한 새로운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