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28일 지역민과 함께하는 상담의 날 행사를 통해 야외 심리상담과 뮤직공감토크쇼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일반인들이 가진 심리 상담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상쇄하고, 학생상담센터가 추진하는 심리검사, 상담서비스 등 센터의 친숙한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심리 상담의 긍정적인 면을 알리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야외상담 부스에서는 상담 및 심리검사 해석을 통해 내방객들에게 심리상담의 효과를 알리는 기회를 가졌고, 이후 뮤직공감토크쇼(Talk to you)에서는 고영진 총장을 비롯한 보직 교수들과 학생들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1, 2부로 나눠 진행된 ‘뮤직공감토크쇼-내 마음에 음표 더하기’에서는 고 총장과 보직교수들이 학생들이 가진 학내 현안에 대한 궁금증, 취업 등 대학 생활에 대한 고민을 서로 자유롭게 얘기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세대를 넘어 공감하는 기회가 되었고, 이어서 음악이 함께하는 지역민 고민 나눔 콘서트도 힐링의 시간이 됐다는 평을 얻었다.
학생상담센터 관계자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개인이 겪는 고민과 이야기를 함께 나눔으로써 힐링의 기회가 되었고, 향후 지역민과 함께 하는 프로그램을 자주 마련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