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과, 3학년 재학생 대상
마산대학교 치위생과가 24일 3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성공적 취업 지원을 위한 ‘나, 취업한 day!’ 행사를 마련했다.
대학 2, 3호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취업정보 제공, 취업역량 강화, 성공적 취업 지원을 통한 학과 취업률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
1부 ‘나, 취업한 day!’ 취업설명회는 3학년 재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경남, 부산 치과 병·의원 5곳과 취업 전문 컨설턴트가 참여해 최신 취업동향과 이슈, 기업별 인재상 분석, 희망기업 찾기 등 성공적 취업을 위해 마련됐다.
2부 ‘취업의 달인’ 행사는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경남, 부산 치과 병·의원 14곳의 인사를 초청해 모의면접을 실시했다.
모의면접에서는 학생들이 취업을 원하는 산업체의 고용 형태, 근로시간 및 임금, 성공적인 직장 생활에 대한 조언, 선배 치과위생사로서의 지도 등 취업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 제공으로 이뤄졌다.
3부 취업멘토링-‘치위생과 톡톡(멘토와 함께 Talk Talk)’은 경남, 부산 치과 병·의원에 재직중인 18명의 치과위생사가 멘토로 참여해 3학년 재학생을 멘티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풍부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갖춘 치과위생사와 채용 및 인사권을 가진 치과 병·의원의 보직인사를 멘토로 초청해 직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문직업인과 사회구성원으로서의 삶을 구체적으로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