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는 서울대학교 이성환 입학사정관을 초청한 가운데 오는 6일 황지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역 내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서울대학교 자연과학대학 여름 과학 캠프 프로그램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는 지역 학생들을 위한 진로, 진학 등 학생부 종합전형 대비 방안을 비롯한 맞춤형 대입 전략 멘토링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서울대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입시 동향에 대한 설명으로 수험생과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소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학생회에서 자연과학분야 전공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여름 과학 캠프는 상장중과 황지중, 황지고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진행된다.
서울대 여름 과학 캠프는 올해 태백, 인제, 고창, 영덕 전국 4개 지역에서만 개최되며 태백 지역에서는 처음 열리는 캠프인 만큼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태백 출신인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물리·천문학부 김형도 교수는 카이스트에서 물리학 학·석·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현재 서울대 자연과학대학 연구부학장으로 재직 중이다.
김형도 교수는 이번 여름 과학 캠프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시 관계자는 “태백 출신 김형도 서울대 교수의 태백시 방문은 매우 고무적인 일로 학생들에게 좋은 본보기와 자극이 될 것”이라며 “이번 입시설명회와 여름 과학 캠프의 열기가 어느 때 보다 뜨거울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태백시는 지역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교육 여건 개선 및 진로·진학 정보 제공 외에도 우수대학 캠프 및 입시설명회 유치 등 대학과 연계한 교육·입시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고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