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플러스 사업’은 영양 섭취에 있어 상대적으로 취약한 임신부 및 출산․ 수유부, 영․ 유아를 위한 건강관리 지원서비스로 대상자의 영양불균형을 개선하고 산모의 건강한 출산과 태어날 아기의 건강한 발육과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이다.
예천군 거주 임산부와 66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둔 중위소득 80%이하의 가구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보건소를 방문해 영양평가를 받은 후 영양위험요소가 발견되면 대상자로 선정된다.
사업 대상자로 선정 되면 월 1회 영양교육과 상담서비스를 제공받고, 대상자의 식생활에서 부족한 영양소 보충을 위해 쌀, 감자, 당근, 달걀, 우유, 씨리얼 등이 처방된 6가지 패키지 중 한 가지를 받게 된다.
또한, 빈혈검사, 신장․ 체중측정, 식품섭취조사 등 영양평가를 대상자별로 정기적 조사를 실시하며 가정방문을 통해 맞춤형 영양관리를 받을수있으며 9월에는 영유아를 위해 보충식품을 활용한 간식 만들기 조리실습, 식생활, 영양관리, 모유수유 보충식품 이용방법 등을 교육한다.
참여 희망자는 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건강보험증 사본, 최근 3개월분 이상 포함된 건강보험료 납입영수증, 본인의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 상위계층 증명서류, 본인의 산모수첩사본 또는 의사진단서․ 소견서등을 예천군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신청서를 제출하고 직접 방문해 영양평가를 받으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예천군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예천군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문의하면 된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