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3월 새롭게 출범한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와 함께 경북의 역사가 숨 쉬는 유적지와 다양한 문화체험, 관광명소 등으로 구성해 가족단위 관광객 유치를 위해 여행경비의 절반을 지원하는 ‘체험! 경북 가족여행’을 통해 관광객을 유치한다는 전략이다.
예천군 명품관광마케팅은 5월 시작으로 7~8월, 10월 총 3차례 진행할 예정이며, 회룡포(전망대, 뿅뿅 다리), 진호국제양궁장 양궁체험, 금당실 전통마을 전통체험, 천문우주센터, 곤충생태원 등 가족단위 나들이에 적합한 맞춤형 체험코스로 운영할 계획이다.
명품관광의 참가 문의는 ㈜모든학교(http://schoolall.com)에서 확인할 수 있고 여행일정은 1박 2일, 참가대상은 5세 이상 자녀를 둔 직계가족(3인~5인)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가족은 https://bit.ly/2Z0fQyg 모바일 사연신청을 하면 추첨을 통해 선정한다.
다음 중점 사업은 파워블로거 와 트래블 기자단 등을 대상으로 사전답사 여행인 팸투어를 실시해 새롭게 관광자원으로 개발한 관광지 홍보에 주력하며 대표적인 관광지가 소백산하늘자락공원과 삼강문화단지다.
소백산하늘자락공원은 양수발전소 상부댐을 중심으로 조성되어 하늘전망대와 하늘자락공원, 등산로 주변의 경관 조망이 뛰어난 곳이며, 삼강문화단지는 낙동강 연안, 강 문화와 생태자원을 관광자원화해 인근 삼강주막과 회룡포을 연계 가능한 관광 인프라 확대를 위해 조성됐다.
올해 10월 개최되는 예천세계활축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코스로 운영하고 특히, 한국관광공사 대학생 트래블 기자단을 초청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앱을 활용한 홍보활동도 진행예정이다.
코레일 대구본부에서 테마형 철도관광 상품으로 추진하고 있는 경북나드리열차에 예천패키지 상품 판매로 대구 및 도시민들이 이용을 쉽게 했으며 이 상품은 동대구역에서 출발해 구미, 김천을 거쳐 예천역에 도착하면 용문사, 회룡포, 삼강주막 등 주요관광지를 전세버스로 탐방하게 된다.
경북나드리관광열차, 예천패키지 이용 방법은 동대구역 여행센터(053-940-8883)나 참조은여행사(053-255-0533)로 문의하면 되고, 금액은 대인 58,000원/소인 50,400원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