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화면으로
진해군항제, 상춘객 끝없이 이어져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밴드 공유하기
  • 인쇄하기
  • 본문 글씨 크게
  • 본문 글씨 작게
정기후원

진해군항제, 상춘객 끝없이 이어져

세계인의 발길 점점 늘고 지역 상권에 활기 가득

▲벚꽃이 만개한 진해 경화역 전경. ⓒ창원시
제57회 진해군항제가 열리는 진해에는 만개한 벚꽃이 봄바람에 벚꽃잎을 실어보내며 상춘객들에게 운치를 더해주고 있다.

전국 최대의 벚꽃축제인 진해군항제의 모습은 이른 아침부터 특별하다. 수도권에서 무박2일 일정으로 오는 단체여행객들과 외국인 단체 관람객들은 오전 6시에서 7시 사이에 경화역과 여좌천일대에서 연신 탄성을 지르며 벚꽃 향연을 즐긴다.

군항의 역사와 벚꽃의 아름다움이 만들어 내는 특별한 공간, 그 속에서 펼쳐지는 진해군항제가 탄탄한 스토리를 가진 축제로 세계인들에게 인식되고 있다.

▲벚꽃과 야경이 어우러진 진해 중원로타리 군항마을 전경. ⓒ창원시
진해의 주요벚꽃 명소엔 이미 많은 인파가 진해의 벚꽃들이 건네는 환한 봄의 인사에 화답하며 연신 사진을 찍는다. 혼자오거나 가족, 연인, 친구 누구와 오더라도 진해의 벚꽃은 그 환한 미소를 잃지 않는다.

이 순간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공간이 바로 진해가 아닐까 싶다. 경화역공원의 썬베드에 누워서 수만송이 벚꽃이 가려버린 틈새로 비치는 햇살을 느껴보는 것도 진해군항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새로운 벚꽃놀이가 될 것이다.

행사장 주변의 식당들은 분주하다. 군항제가 지역 상권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는 모습이다. 진해에는 숨은 맛집들이 많다. 진해중앙시장의 지하어시장에선 신선한 회를 맛볼 수 있다. 중원로터리에서 여좌천을 올라가는 길목에 있는 복개천 집밥거리에서는 정겨운 집밥의 정취를 맛볼 수 있으며 경화시장에선 오랜 역사의 국밥집을 만날 수 있다. 진해의 먹거리는 만개한 벚꽃만큼이나 풍성하다.

일몰 후 진해군항제는 낮과는 다른 감성을 느끼게 해준다. 오후 7시에 점등되는 여좌천 별빛축제는 천사들이 이끄는 천국의 벚꽃길을 연상하게 한다.

1.5km에 이르는 여좌천에 감성적인 조명과 구조물이 만들어 내는 천국의 벚꽃길은 낮에 왔던 사람들을 다시금 오게 만든다. 형형색색의 우산으로 꾸며진 여좌천 끝자락은 방문객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다.

▲벚꽃에 묻힌 진해 경화역 썬베드. ⓒ창원시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는 부엉이산으로도 알려진 제황산공원에 조성된 감성 빛거리는 다음 날 일출시간까지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이번 주에 시작될 군항제 주요행사에는 오는 4일 오후 8시에 속천항에서 진행되는 멀티미디어 해상 불꽃쇼는 진해만의 바다와 하늘을 이어주는 화려한 시간이 될 것이다.

5일 오후 2시 30분에는 북원로터리 상공 및 진해만 상공에서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의 에어쇼가 펼쳐진다.

T-50B 기종 8기 편대가 펼치는 에어쇼는 진해의 벚꽃 상공을 수놓을 것이다. 이날 본 공연 시간과 이에 앞서 4일날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예비비행이 있을 예정이라 지역 학교와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이 시간에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는 안내는 이미 한 상태지만 시민들의 소음발생에 따른 이해가 필요한 상황이다.

▲여좌천에서 추억을... ⓒ창원시
진해군악의장페스티벌은 5일 저녁 7시에 진해공설운동장에서 개막해 7일까지 진행된다. 야간공연은 4월 5일부터 7일까지 저녁 7시에 펼쳐지고 주간공연은 4월 6일과 7일 양일간 오후 3시에 진행된다.

육·해·공 군악대와 의장대, 해병대 의장대, 미8군 군악대, 염광고교 마칭밴드가 참가하여 각 군별 절도있는 의장대 시범공연과 군악대의 마칭공연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될 제57회 진해군항제는 다소 쌀쌀한 봄바람에도 이번 주말까지 진행되는 주요행사들로 전국의 상춘객들의 발길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기사의 구독료를 내고 싶습니다.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1,000 원 추가
-10,000 원 추가
매번 결제가 번거롭다면 CMS 정기후원하기
10,000
결제하기
일부 인터넷 환경에서는 결제가 원활히 진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343601-04-082252 [예금주 프레시안협동조합(후원금)]으로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프레시안에 제보하기제보하기
프레시안에 CMS 정기후원하기정기후원하기

전체댓글 0

등록
  • 최신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