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는 13억 인구를 가진 고성장 거대 유망시장으로 한․인도간 특별 전략적 동반자관계로 인해 실질적 협력이 확대․심화됨에 따라 지역의 수출 및 투자의 다변화, 글로벌 일자리 창출 차원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이에 달서구는 경제성장 잠재력이 높은 인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고 국내시장 한계의 돌파구 마련을 위해 인도 시장진출에 대한 다양한 정보제공과 성공적인 취업전략을 제시하고자 마련했다.
아카데미는 인도 현지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가진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특강과 About India 상담데스크 설치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전문가 특강(14:00)은 인도 전문 칼럼니스트이자 ‘젊은 인도’, ‘인도 4차산업혁명, 세계를 움직이다’를 집필한 권기철 대표가 ‘숫자가 만들어내는 비즈니스, 인도!’를 주제로 인도시장의 전망과 인도 진출 전략을 제시한다.
About India 상담데스크(10:00~17:00)는 인도 현지에서 인사노무 경험이 풍부한 장정화 대표가 인도 진출 인재풀(Pool) 등록과 현지 취업처 등에 대한 상담 및 컨설팅을 지원한다.
‘2019 해외취업 Dream 아카데미’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이나 스타트업, 기업인들은 3월 20일까지 달서구청 일자리창출팀을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되고, 개별상담을 원할 경우 ‘상담데스크 사전예약’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달서구는 올해 일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4월중 모집하여 ‘해외취업캠(JAPAN)’를 운영하고 해외취업 컨설팅을 통해 1:1 멘토링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하여 미래를 바꿀 수 있는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글로벌 인재로서의 시각을 넓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해외진출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위해 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