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지원하는 혁신형 창업과제는 스핀오프, 기술도입, 벤처·이노비즈 인증 또는 TCB 우수등급 유형 중 하나에 해당하는 창업 7년 이내 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중소기업 전략기술로드맵에 기반한「중소기업의 4차 산업혁명 분야」20대 전략분야, 152개 전략품목 내에 해당하면 신청 가능하다.
4차 산업혁명 분야 20대 전략분야로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5G, 3D프린팅, 블록체인, 지능형반도체, 첨단소재, 스마트헬스케어, AR‧VR, 드론, 스마트공장, 스마트팜, 지능형로봇, 자율주행차, O2O, 신재생에너지, 스마트시티, 핀테크이며 개발기간은 최대 2년, 과제당 정부지원금은 최대 4억 원 한도 내에서 정부가 총 사업비의 80%까지 지원하고 중소기업은 사업비의 20% 이상을 부담하면 된다.
올해 혁신형 창업과제(기술기반창업형) 지원예산은 612억 원 규모 이며, 이번에 1차로 282억 원, 198개 과제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다.
대구·경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문종화 과장은 “창업 R&D 자금은 성장 잠재력은 우수하나 상대적으로 R&D 투자 여력이 취약한 창업기업을 집중 지원하는 자금이니 만큼 기술개발을 계획하고 있는 지역 유망 창업기업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혁신형창업과제(기술기반창업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웹사이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