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대덕읍은 지난 27일 대덕읍 다목적 복지회관에서 농촌 나눔 재능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의료 봉사활동에는 대덕읍, 노벨요양병원, 사랑손 힐링센터 등 약 60여명의 봉사자들이 참가했으며, 대덕읍과 올해로 3번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사랑손힐링센터 봉사단은 3월 달에 대덕읍과 MOU 체결을 맺고 매년 1회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약속했다.
5월 대덕중학교 학생들을 시작으로 수분크림 만들기 봉사활동, 6월에는 한국말 산업고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모기퇴치 스프레이, 물파스 등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이번 봉사활동에서는 한방진료(뜸), 영양제 투여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아로마 체험, 이혈요법 등 대체의학을 실시해 어르신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 어르신은 “진료를 받고 싶어도 먼 곳까지 가야 해서 진료를 받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의료체험을 받게 되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재천 대덕읍장은 “대덕읍까지 오셔서 자원봉사를 해주신 노벨요양병원과 사랑손 힐링센터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를 드리며, 지역사회 실정에 맞게 의학진료와 같은 어르신들에게 맞는 맞춤형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읍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