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21일 고흥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2018년 청소년 통합지원체계(CYS-Net) 제4차 실행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CYS-Net 실행위원회와 1388청소년지원단은 자치단체와 경찰서, 교육청,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을 비롯한 유관기관단체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고흥군의 위기청소년 조기발견 및 통합지원하여, 위기청소년을 위기에서 구조하여 가정, 학교, 사회로의 복귀와 적응을 돕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회의는 CYS-Net 실행위원회와 1388청소년지원단이 함께 자리하여, 위기 청소년 통합지원을 위한 자원 조사 및 연계 방안 등을 논의하였고, 하반기 CYS-Net 사업 운영 보고도 함께 이뤄졌다.
군 관계자는 “고흥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청소년을 위한 허브역할을 하여, 위기청소년이 당당하게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과 부모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6일에는 성교육 전문가 손경이 관계교육연구소장을 초청해 ‘젠더 감수성이 필요한 이유’라는 주제로 부모 교육을 개최하며, 27일∼28일에는 고흥고·녹동고 3학년 대상으로 ‘예비부모 집단상담’을 운영할 계획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