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BAT) 이사회가 지난 1일 신임 사장에 잭 보울스(Jack Bowles) BAT 그룹 인터내셔널 비즈니스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선임했다.
잭 보울스는 2019년 1월 1일 이사회에 합류하며, 내년 4월 1일 은퇴 예정인 BAT 그룹의 현 최고경영자(CEO) 니칸드로 듀란테(Nicandro Durante)의 뒤를 잇게 된다.
지난 2004년 BAT 프랑스 사장으로 BAT에 합류한 잭 보울스는 이후 말레이시아 내 BAT 상장자회사의 대표를 담당했다. 2009년 서유럽 지역 총괄 대표로 BAT 이사회에 합류했으며, 2017년 COO로 임명되기 전 미주 및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를 역임한 바 있다.
리차드 버로우스(Richard Burrows) BAT 그룹 회장은 “막강한 내외부 후보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경영권 승계 작업을 통해 BAT 그룹 내에서 풍부한 경험을 갖춘 후임자를 신임 CEO로 임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BAT 그룹 내에서 경력을 쌓은 잭 보울스는 탁월한 전략적 리더십을 발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생산성을 향상시켰을 뿐 아니라 뛰어난 경영관리팀을 구축했다. 최근에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총괄 대표 및 그룹 COO로서 잠재적 유해성이 저감된 제품군을 개발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고 전했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