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태백시는 6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소통과 화합·변화와 성장 새로운 태백’을 실현하기 위해 민선 7기 유태호 태백시장 공약사항에 대한 실천 방안 토론회를 가졌다.
민선7기 공약 추진계획을 검토하고 시민들과 약속한 공약실행을 본격화하기 위한 이날 토론회는 총 5대 분야 57개 공약사항에 대해 해당부서에서 1차 검토, 계획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업 추진방향이나 추진내용 적합성, 타당성 점검 등으로 진행됐다.
또한, 공약 실천을 위한 다양한 방법과 보다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부 공무원들의 종합 토의로 이어 졌다.
이에 앞서 유태호 태백시장은 지난달 30일 부서장들이 참석한 회의에서 “시민들과 약속한 민선7기 공약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제고하고 새로운 태백, 책임감 있는 시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철저한 검증과 시장 공약에 한정하지 말고 시 전체적으로 시급을 요하거나 중요한 사업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다.
태백시는 이날 토론회에서 다양하게 논의된 내용에 대해 공약 실천계획에 반영하고 이를 토대로 부서별 세부실천계획을 작성하고 이달 말 안으로 민선7기 시장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유태호 태백시장이 지난 6.13 전국동시지방선거 공약한 사항은 한반도 신경제지도(국정비전) 연계공약 3건, 지역협의체를 활용한 폐광지역 발전 디딤돌 구성 4건, 내 삶을 바꾸는 생활공약 8개 부문 15건, 우리 동네 바꾸는 지역별 공약 19건, 함께 전진하는 태백 (원팀 공통 공약) 6건 등 총 57건이다.
전체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