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사천아르떼 리조트에서 제4기(2019년~2022년)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을 위한 비전 설정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지역의 적극적인 의견수렴을 위해 복지, 보건, 교육, 고용, 문화, 주거, 환경, 도시재생 등 지역사회보장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날 지역사회보장계획 T/F팀,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위원, 실무협의체위원, 실무분과위원장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2015년~2018년) 사천시지역사회보장계획 실행 성과와 제4기((2019년~2022년) 계획 수립을 위한 지역사회욕구 조사결과를 분석·평가했다.
또한, 지역주민 욕구를 반영하고 지역특성을 살릴 수 있는 4년간의 사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비전 및 전략목표를 제시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핵심과제 및 세부사업을 선정하는 토론을 벌였다.
신강해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민·관 공동의 노력으로 체감도 높은 지역사회보장 계획이 만들어지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보장 계획 수립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도근 사천시장은 “민·관협력으로 이루어낸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으로 지역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되고, 시의 복지 기반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마련되어 명품도시 사천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체댓글 0